인천 구월동 최초 복합단지 '구월 지웰시티' 내 섹션오피스 분양
인천 구월동 최초 복합단지 '구월 지웰시티' 내 섹션오피스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2.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규모와 시설, 우수한 입지와 배후수요 갖춰 ‘호평’

▲ 인천 구월 지웰시티 광역조감도.

인천시청 바로 앞 복합단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내에서 섹션오피스가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는 ㈜신영이 공급하며,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외 23필지에 위치한다. 최고 43층, 5개 동(주거용 3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업무용 1개 동)인 복합단지로 그 중 섹션오피스는 총 190실로 구성된다.

현재 인천시에는 소규모 사업체가 많아 섹션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풍부하다. 최근 한국부동산감정원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에 따르면, 인천시의 사업체 연도별 추이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10인 미만 사업체 상승 비율이 높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남동구는 소규모 사업체 비율이 약 90%로 매우 높게 나타난다.

반면, 소규모 업체의 업무환경은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 실제로, 2015년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기업체총람에 따르면 구월동 소재의 10인 이하 사업체 중 약 52%의 사업체가 상가, 주거용 오피스텔 등 비 업무전용 빌딩 내에 입점하고 있다. 특히 이곳들은 노후가 심하고 저층부에 위락시설이 존재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천 구월 지웰시티' 섹션오피스는 인천 구월동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프라임급 규모의 섹션오피스이다. 기존 오피스들과 차별화된 규모와 시설, 그리고 우수한 입지와 배후수요까지 자랑하면서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공용공간인 4층 웰라운지는 입주사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외부손님과 미팅을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앞서 분양 마감된 지웰시티 푸르지오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비롯해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3층, 18층은 약 24,559㎡ 면적의 대규모 판매시설이 위치해 뛰어난 편의성이 강점이다.

또한 근방의 주차난을 걱정할 필요없는 편리한 100%자주식 주차장, 카쉐어링 서비스(예정) 등으로 쾌적하고 우수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단지 내에 위치한 상업시설도 대규모로 업무환경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복합시설은 인천시청 바로 앞 행정업무지구 내에 위치한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에 따라 시청의 행정업무 등에 관계된 입주사들의 문의가 예상된다.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 행정타운과 맞닿아 있는데다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의 업무시설이 위치한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 메디컬타운이 자리해 관련종사자 수요 확보도 용이하다. 여기에 인천광역시청 신청사, 가천대의과대증축, 새마을금고 인천지역본부회관 신축공사 등으로 향후 배후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자랑할 만하다.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1호선), 버스정류장 6개소(34개 노선)가 단지와 가까이 위치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IC, 영동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JC,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의 접근성도 용이해 인천 전 지역 및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향후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추진 중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져 인천 유일의 더블역세권을 넘어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 구월 지웰시티' 섹션 오피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5 엔타스 면세점 옆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