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동탄2시범단지 프리미엄 업고 입점중카림애비뉴 동탄·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핵심상권… 준공 전 40% 계약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13  17:48: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공급한 '카림애비뉴 동탄'이 준공 전 40%라는 높은 입점 계약률을 보이며 새로운 상권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파트 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상가 계약률도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 동탄2신도시의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세계적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 설계 협업으로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 상가로 설계했으며,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 협업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며 지역의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한몫하고 있다. 게다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이 상가의 집객력은 더욱 극대화 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의 중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 내에 입지하며, 주변으로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중·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인근에 밀집돼 있어 향후 상가로 유입되는 인구가 풍부하다. 또, 동탄2신도시 남동탄 개발로 약 28,000세대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에 들어선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이미지.

'카림애비뉴 동탄'은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 여가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지역 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쇼핑센터(LSC)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에는 '카림애비뉴 동탄'이 주요 앵커 테넌트로 꼽히는 '스타벅스 리저브'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스타벅스가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특화된 고급 커피 브랜드매장이다.

이외에도 이마트 에브리데이, 할리스, 메가스토어, 롤링핀,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높은 집객력과 더불어 빠르게 활성화되며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카림애비뉴 동탄' 관계자는 "준공 후 본격적으로 MD 및 임차인 선별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대형마트인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더불어 많은 브랜드들의 입점이 확정된 만큼 빠르게 상가활성화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카림애비뉴 동탄'은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연면적 6만224㎡, 지하 1층~지상 2층, 총 4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티웨이 항공, 3월 맞춤형 특가 이벤트 진행···후쿠오카 4만원대부터
2
건설기술관리협회, 국토부와 업계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3
완판행진 이어간다 '시흥 장현지구' 제일풍경채 3월 선보여
4
건설연, 고양시 스마트시티 연구 전진기지 프로젝트 본격화
5
대한항공 홈페이지, 미주 취항 항공사 中 최고 품질
6
공무원노동운동 ’타임오프제‘ 도입 되나 ’주목‘···여야 한목소리
7
사업속도 빠른 주안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 시공사 정해져 불안정성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