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 구래역세권 브랜드상가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김포'
김포골드라인 구래역세권 브랜드상가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김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2.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김포도시철도 개통…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상가시장 '활기'

▲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김포' 전경.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 세종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가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화제다.

하반기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가시화돼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도시철도 구래역세권에 입점을 앞둔 '카림애비뉴 김포'가 주목받고 있는 것.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잇는 23.7㎞ 노선에 10개역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 마곡지구까지 약 20분대, 여의도 등 주요도심까지는 약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이러한 교통여건 개선에 인근 산업단지에 자리를 잡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산단에 근접해 있으면서 모든 배후수요를 아우를 수 있는 구래지구 상권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구래지구 내에서도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김포'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와 디자인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김포한강신도시 뿐만 아니라 동탄2신도시, 세종 등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상가 곳곳에 카림 라시드 특유의 색상과 패턴이 적용됐으며, 일부에는 이국적인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뉴욕스타일 스트리트몰로 꾸몄졌다.

'카림애비뉴 김포'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장점이다. 구래역 이용객은 물론 집객력이 높은 이마트 등이 인접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걸어서 5분, 가마지천도 약 3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어 수변공원 이용객들의 유입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구래역에는 김포도시철도 외에도 수도권광역급행버스(M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위치한다. 이는 수도권 내·외곽으로 이동하려는 김포한강신도시 주민들의 교통요충지로 유동인구 유입에 최적의 입지이다.

여기에, '카림애비뉴 김포'가 들어서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를 비롯해 반도유보라 5차, 호반베르디움, 금성백조 예미지 등 도보 5분 거리에 약 1만여 세대, 약 3만여 명의 거주민을 배후수요로 품을 전망이다.

구래역 초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벌써부터 다양한 브랜드들이 들어선다. 유명 키즈카페 브랜드인 '캐리키즈카페'가 임대계약을 확정했으며, 브런치 카페거리(브런치 파크) 등을 조성해 총 4개동에 다양한 MD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카림애비뉴 김포'는 김포한강신도시 Cc-01블록에 들어서며, 연면적 2만 4,298㎡ 규모에 지하 1층~지상 2층 총 204실의 상가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