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인더스트리 솔루션 출시
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인더스트리 솔루션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2.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시대, 커넥티드 스마트 제품 소프트웨어 복잡성 해결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멘스가 전자산업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인더스트리 솔루션을 발표하며 전자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멘스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ALM(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은 커넥티드 스마트 제품(connected smart products)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안 위협, 개인정보보호 문제 및 인터넷 연결 센서를 사용하는 제품 리스크의 관리 등 스마트 제품 개발에서 겪는 기업들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거나 개선하는 동시에, 애자일 소프트웨어 (Agile® software)나 스크럼(Scrum), 지속적인 제공(continuous delivery) 등과 같은 빠른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유지하기 위해 가속화된 테스트 프로세스를 통합해야 하는 품질팀의 요구사항도 또한 해결해 준다.

기업은 ALM 소프트웨어와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 수명주기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전통적인 제품 개발 주기와 제품을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한 팀이 돼 작업할 수 있도록 해, 진정한 의미의 공동 엔지니어링이 가능하다. 아울러 제품과 소프트웨어의 절차를 개선하고 측정하는 작업도 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인더스트리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의 개발 팀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모든 제품 주기에 걸쳐 하드웨어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구성을 추적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며, 결과적으로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변경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ALM 측에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테스트하면, BOM(Bill of Material)에 게시될 수 있어, 기계, 전기, 소프트웨어적으로 완전하게 통합된 BOM을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개발 영역 전반에서 가시성을 개선할 수 있다. 실시간 협업이 가능해 복잡한 시스템 내 결함을 신속히 식별하고, 그 영향을 파악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처럼 지멘스는 글로벌 제품 개발, 제조, 지원(support)에 걸친 전체 범위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 제공 업체로서, 독보적인 시장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