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올해 첫 분양 '대구 국가산단 반도유보라 2차' 2월 중순 분양
반도건설, 올해 첫 분양 '대구 국가산단 반도유보라 2차' 2월 중순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2.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형 고객맞춤 특화설계 적용… 홈 IoT 서비스·에너지절감 시스템 선보여

▲ 반도건설이 이달 선보이는 ‘대구국가산단 유보라 아이비파크 2.0’ 단지 투시도.

대구국가산단을 비롯해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양산신도시 등 전국적으로 약 7만여 세대를 공급하며 ‘신도시 강자’로 떠오른 반도건설이 첨단미래형 국가산업단지에서 올해 첫 분양사업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을 선보인다. 특히 대구 분양시장 주도 할 핫플레이스 국가산단은 올해 5천500세대 공급계획으로 산단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국가산단은 달성군 구지면 일대 총 사업비 1조 7572억원이 투입돼 854만 9천㎡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단지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첨단기계, 미래형 자동차, 물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관련 기업들이 들어서며, 현재 약 154개 기업이 착공 및 입주 중에 있어, 향후 약 1만5천여개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지난해 국가산단 1단계 조성 완료와 함께, 산단 배후의 주거단지 형성에도 탄력을 받으면서 신주거벨트로 각광 받고 있다.

올해 공급예정인 7개 단지를 포함해, 총 12개 단지 1만1천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며, 실제 대구국가산단이 위치한 달성군은 기업 유치와 입주, 가동이 활성화되면서 유입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31일 기준 달성군 인구는 25만3명으로, 지난해 9월 이후 4개월 만에 1만명이 늘어날 정도로 폭발적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현재 예비타당성 검토중인 KTX서대구역과 대구국가산업단지를 잇는 대구산업선철도 사업이 계획되어 있어, 도심과의 접근성 및 주거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달 분양예정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반도건설의 대구국가산단 두 번째 프로젝트다. 이미 지난해 ‘유보라아이비파크 1차’ 813세대가 성공적으로 입주를 마치면서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가운데, 반도건설은 이번 2차에서도 유보라만의 탁월한 설계와 제품력으로 수요자들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단지 도보거리에 세현초, 구지중(개교예정), 공립단설유치원(개원예정)이 들어서 국가산단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내 별동학습관, 고객맞춤형 혁신설계 등 반도유보라만의 특화상품이 접목될 예정이다.

단지내에는 반도건설의 교육특화시설 ‘별동학습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별동학습관에서는 ‘YBM넷 프로그램’과 ‘능률교육 프로그램’ 등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아이부터 성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반도건설의 별동학습관 교육특화는 이미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 그 인기를 검증한 바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전세대 남향위주 판상형 설계, 4Bay, 알파룸, 최상층 다락(일부세대) 등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 단지 내에는 약 200m의 에코로드를 설계해 자연친화적 단지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해 세대 내 가전 및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 IoT(사물인터넷) 서비스 등이 제공돼 입주민들은 한 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반도건설은 입주를 마친 1차, 이번에 선보이는 2차와 더불어, 연내 3차 물량도 계획되어 있어 대구국가산단 내 3개 단지 총 2,115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브랜드 프리미엄을 지닐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대구국가산단 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74, 78㎡ 총 527세대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479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