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 지역개발 호재에 매수문의 '꾸준'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 지역개발 호재에 매수문의 '꾸준'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8.01.1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호수공원 개장, GTX-A노선 개통 등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높아

▲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 단지 전경.

"동탄호수공원 개장이 다가오고, 삼성역까지 뚫리는 GTX A노선 개통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들어 수요자들의 매수 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에서도 현재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아파트들은 이 시점에 맞춰서 또 한번 매매가가 상승할꺼라 생각됩니다." 동탄2신도시 인근 H 공인중개사.

동탄2신도시 내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는 가운데, 최근 입주를 시작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에 수요자들의 매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단지인근에 동탄호수공원이 곧 개장을 앞두고 있는데다 2023년이면 서울 삼성역과 동탄역을 잇는 GTX까지 개통돼 향후 집값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하철이나 철도의 개통은 집값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빨라지고 역 주변으로 상권이 발달되면서 생활이 점차 편리해지고, 이에 따른 인구유입의 증가로 주택 수요가 늘어나 지역 시세가 상승하는 것이다.

여기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은' 도보거리에 동탄호수공원이 위치해 공원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집값 상승여력이 높고, 매수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이다.

동탄2신도시 A98블록에 위치한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은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동 총 689가구로 이뤄졌으며, 전용면적 93㎡, 101㎡, 104㎡의 지구 내에서 희소성이 있는 프리미엄 평형으로 구성됐다.

'수납공간 극대화+주방팬트리+알파룸+드레스룸+서재'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된 특화평면이 적용됐으며, 일부 저층세대에는 테라스 설계를, 최상층에는 다락 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 가능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반도건설의 교육특화 상품인 별동학습관이 단지 내 2층 규모로 들어서 영어전문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 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