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육특화단지 반도건설 '국가산단 반도유보라2차' 2월 분양
대구시 교육특화단지 반도건설 '국가산단 반도유보라2차' 2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1.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단지 내 직주근접형 아파트… 단지 내 별동학습관 갖춰 실수요 관심

반도건설이 오는 2월 대구국가산단에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선보인다. 지난해 입주를 마친 국가산단 1차에 이은 후속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달성군 구지면 일원에 854만9천㎡로 조성되는 첨단미래형 국가산단이다. 미래형자동차, 물산업,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먹거리 산업 용지가 들어서는 영남권의 신성장동력으로, 현재 154개 기업이 입주 중에 있다. 최근에는 산업단지의 역할뿐만 아니라, 12개 단지 1만 1,000여 세대가 밀집한 신주거벨트로 각광받고 있다.

반도건설이 오는 2월말 공급예정인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우수한 입지와 더불어 단지 내 별동학습관, 고객맞춤형 혁신설계 등 반도유보라만의 특화상품이 접목될 예정이다.

특히, 반도건설의 교육특화시설 '별동학습관'이 입소문이 나면서 대구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가산단의 입지 특성상 교육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다, 기 입주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별동학습관 교육특화는 이미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다산신도시 등 수도권 신도시에서도 그 인기를 검증 받은 바 있다. 여기에, 단지 앞으로 세현초, 구지중(개교예정), 공립단설유치원(개원예정)이 들어서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 판상형 설계, 4Bay, 알파룸, 최상층 다락(일부세대)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약 200m의 에코로드를 설계해 자연친화적 단지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2.0'은 대구국가산업단지 A4블록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74, 78㎡, 총 5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A4블록) 별동학습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