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내 집 마련 기회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주목
합리적인 내 집 마련 기회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경기·규제에 영향 적은 ‘분양전환 공공임대아파트’ 관

▲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투시도.

대출규제 강화, 치솟는 집값 등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선 수요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지속적으로 오르는 전세금을 보면 집을 사고 싶지만 목돈마련이 여유치 않다. 여기에 대출 원리금 상환, 부동산 정책의 변화도 부담으로 다가온다.

최근 합리적인 소비자들은 내 집 마련을 위해 분양전환 가능한 임대아파트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는 낮은 초기비용으로 목돈마련 부담이 적고, 5~10년 거주 후에 분양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부동산 경기의 흐름과 정책의 방향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가 들어서는 곳 대다수가 신도시나 도시개발지구인 만큼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기대된다. 이에 따라 화성 남양뉴타운에 위치한 분양전환공공임대 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남양뉴타운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하는 남양도시개발구역으로 화성시 서부 생활권의 중심지다. 친환경도시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된다. 특히 단지 남동측 바로 앞에는 16만㎡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없는 공원 조성으로 조경률이 50%에 달하며,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2㎡ 단일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총 438가구로 구성된다.

현재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