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첨단 진아리채 오는 26일 분양 예정
광주 첨단 진아리채 오는 26일 분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1.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아리채 투시도.

수완지구, 선운지구 등 광주 및 대구, 순천 등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완판행진을 이어가는 광주지역 대표 중견건설사인 (주)진아건설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용두동 에 첨단 진아리채를 오는 26일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동, 총 750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84㎡(33형)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단지를 살펴보면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전세대가 정남향으로 배치돼 저층부터 고층까지 채광, 환기 및 통풍에 유리하다.

또한 174%의 낮은 용적율과 함께 약63m의 넓은 동간거리를 자랑해 일조권과 채광이 매우 뛰어난 단지로 실속을 중요시 하는 실수요의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일반 주차장보다 20cm 넓은 광폭 주차장이 64%이상 차지해 안전하고 여유로운 주차가 가능 하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친환경 트렌드의 추세에 맞추어 전기차 충전시설 또한 갖추어져 좋다.

단지 옆으로 위치한 공원부지와 함께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독서실 등 대규모 단지들에 적용되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있어서 편리하다.

근거리에 위치한 영산강 수변 공원과 우치공원(광주 패밀리랜드)등 우수한 자연환경이 인접해 친환경 주거단지로 돋보인다.

인근으로 영산강 및 수변공원과 병풍산, 불태산 등 배산임수 지형을 갖춘 첨단 진아리채 사업지는 청동기 시대부터 삼국시대, 조선시대에 이르기 까지 각 시대 유물이 한꺼번에 발굴된 유적지로 높은 가치를 지닌 주거명당으로서 손색이 없다.

첨단 진아리채는 첨단1,2지구와 양산지구, 일곡지구의 생활권을 공유하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닿는 상무지구 등의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부족함 없이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대형마트, 병원, CGV, 메가박스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형 창고형 매장인 롯데 빅마켓(첨단점)(2019년 예정)이 근거리에 들어서는 등 더욱 편리한 생활권이 형성된다.

학군 또한 우수하고 안전한 ‘학세권 아파트‘에 속한다. 용두초, 용두중 등 초중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지산중, 본촌초 등이 가까우며 광주과학고, 국제고, 숭일고, 살레시오고, 빛고을고 등 광주 명문학군이 근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학군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인근에 위치한 양산타운 사거리, 첨단지구 등에 학원가 밀집지역이 형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

무엇보다 첨단 진아리채의 뛰어난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뛰어난 교통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빛고을대로와 하서로, 임방울대로, 제2순환도로(동림IC)가 인접해 있어 광주 어디든 빠르게 연결되며 호남고속도로, 담양~장성간 고속도로(북광주IC)등으로 시외권 진출입이 수월하다.

게다가 2025년까지 전 노선을 개통예정인 도시철도2호선 중 당 사업지와 인접한 2단계 구간(2024년 개통예정)의 용두역(가칭,예정)이 도보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있어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옆으로 지나는 하서로를 확장하는 ‘용두~용전간 도로확장 및 신설’(2020년)이 예정돼있고 제500호선 광주외곽순환도로, 북부순환도로가 인근으로 추가 예정돼 있는 등 쾌속교통망의 증가 및 확장으로 생활권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인근에는 R&D특구가 지정돼 있다.

이 특구 내에 광주과학기술원, 조선대첨단산학캠퍼스, 나노산업단지, 첨단1,2지구 등이 반경 5km내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근접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향후 2025년까지 개발예정인 첨단3산업단지가 예정돼 있다.

AI기반 산업, 의료용 소재개발 등 최첨단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첨단3지구는 향후 주택수요증가에 큰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진아리채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도시철도2호선과 첨단3지구 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가치가 더욱 뛰어난 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고 말했다.

첨단 진아리채는 일반분양 236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죽봉대로 53에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