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24’서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지원
행안부, ‘정부24’서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지원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1.15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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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말까지 무료 발급… 2월부터 정상 서비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행정안전부가 근로소득 연말정산을 위해 ‘정부24(www.gov.kr)’ 누리집에서 증빙서류 특별지원서비스를 실시, 이달말까지 지원에 나섰다.

‘정부24’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통합포털이다.

이달말까지 ‘정부24’에서 주민등록표 등본은 물론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7종의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시 부담하게 되는 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 총 3종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게 된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 누리집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특별지원서비스가 종료되는 1월 31일 이후에도 주민등록표 등본 등 각종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정상적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용절차] 정부24(www.gov.go.kr) 또는 민원24(www.minwon.go.kr) 접속 → 민원신청(비회원도 가능) → 공인인증서 확인 → 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