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부동산 관심집중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부동산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교통여건 갖춘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인기

▲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중앙광장 이미지.

부동산 대책 및 후속조치 시행으로 지식산업센터 등의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투자열기가 꺾였고, 오피스텔도 규제의 영향을 받자 관심이 틈새상품으로 이동한 것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저금리기조와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지식산업센터, 상가 등 오피스텔을 제외한 수익형 부동산이 떠오르고 있다"며, "최근에는 타 수익형 상품보다 관리비가 저렴하거나 이외의 경제적 장점이 많은 지식산업센터가 안정적인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라고 했다.

이러한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다산신도시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공급해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없어 신도시의 풍부한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접근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이 장점이다.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도 인접해 있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 형태로 구성돼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손쉬운 투자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함, 렌터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외에도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춰 투자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높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배후수요까지 품게돼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최근 구리시와 남양주시에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기업 입주를 통한 대규모 배후수요도 품어 이 일대의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구성되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2개 블록 모두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그리고 업무동과 분리된 별동형 기숙사 등을 각각의 건물 내에 모두 갖춰 입주자들의 생활 편의성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도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한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다.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하며 방문 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