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레저산업, ‘14회 웹어워드코리아’ 2관왕 '영예' 
대명레저산업, ‘14회 웹어워드코리아’ 2관왕 '영예'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12.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명리조트 청송 '최우수상'·샤인빌리지 '우수상'··브랜드 특성 출실히 구현 '호평'

▲ 대명레저산업이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호텔리조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최우수상 인증서.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대명레저산업 리조트 웹사이트가 국내 웹전문가들로부터 최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됐다. 브랜드 특성을 잘 드러낼 뿐 아니라 지역관광 활성화 등 상생발전에 힘쓴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대명레저산업은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7 웹어워드코리아(2017 Web Award Korea)’에서 '대명리조트 청송 웹페이지'가 호텔/리조트 분야 최우수상을, '샤인빌리조트 웹페이지'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 최종 2관왕에 등극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7월 오픈해 입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명리조트 청송 홈페이지는 UI(User Interface·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비주얼 디자인, 콘텐츠 등 6개 부문 전체 18개 평가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청아한 자연 속 휴식’을 표방하는 대명리조트 청송의 콘셉트를 웹페이지 디자인으로 구현해 평가단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대명리조트 청송의 분위기를 홈페이지를 통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화이트, 그린, 블랙 등 절제된 색채들로 편안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청송지역 관광명소, 축제, 체험, 여행 안내 등의 콘텐츠들로 구성된 ‘청송여행’ 카테고리도 선보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샤인빌리조트’는 이국적인 휴양지를 주제로 감각적 디자인으로 풀어내 호평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객실, 레스토랑, 부대시설 등 휴양 리조트 숙박에 필요한 정보를 충실히 전달하는 동시에 제주 남단의 아름다운 사진들을 십분 활용해 여유로운 분위기의 웹페이지를 연출한 점이 돋보였다. 

대명레저산업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브랜드 특성을 잘 드러낼 뿐 아니라, 적절한 디자인과 알찬 콘텐츠로 꾸며져 좋은 반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과 상생발전 등을 이끌어 내는 지역 성장사다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웹어워드코리아는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웹전문가 3,000여명으로 이뤄진 전문 평가위원단이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