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배후수요 갖춘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 선착순 분양 중
공공기관 배후수요 갖춘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 선착순 분양 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공공기관 이전… 뛰어난 입지·합리적 분양가 선보여

▲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 투시도.

최근 탄탄한 내실을 갖춘 공공기관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종사자가 몰리는 산업단지 혹은 공공기관이 다수 위치한 혁신도시의 경우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형성할 확률이 높은 만큼 집객이 유리하다. 또한 높은 시세 조성에도 유리해 보다 안정적인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이러한 입지 수혜를 품은 지역은 장기적인 투자로도 손색이 없다는 분석이다. 공직자들이 주 수요층인 공공기관의 특성 상 일반 기업들에 비해 이전이 쉽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다면 더욱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하게 된다. 특히 스트리트 상가 등 특색까지 더한다면 수요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다.

이처럼 탄탄한 공공기관 배후수요를 갖춘 상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진주혁신도시에서 선착순 분양 중인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가 화제다. 특히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는 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 배후수요를 흡수하는 우수한 입지여건은 물론 합리적 분양가까지 갖춰 성황리에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상가가 위치하는 2014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한국남동발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11개 공공기관이 위치해 풍부한 공공기관 배우수요를 갖췄다. 여기에 향후 3만 여명의 고용창출과 2조 7,000억 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기대되는 등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진주혁신도시 C2·3·4블록에 위치한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는 연면적 약 5만4,949㎡ 약400여 실 규모로 구성된다.

◆진주혁신도시 최중심 위치 풍부한 배후수요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는 진주혁신도시 최중심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중흥S-클래스’ 1차(A12블록) 1,143세대와 2차(C2·3·4블록) 1,337세대를 비롯해 12월 분양에 나서는 3차(A6블록) 726세대 등 총 3,206세대 규모의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랜드마크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또 KTX 진주역과 인접하고 진주IC, 문산 IC도 인근에 위치한 특급 교통망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과열된 아파트 투자에 대한 전매제한, 청약규제 등 정부의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투자대안으로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로 인기를 끌던 오피스텔도 공급과잉과 전매제한 등 규제가 적용돼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어 최근에는 반사이익으로 비교적 규제가 덜하고 수익률이 좋은 상가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기 때문이다.

또 커피숍, 외식업체, 학원, 은행,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업체 위주의 임차인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가시성을 극대화한 4면 개방형 코너 설계를(일부) 적용해 접근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특히 수변공원 인근에 위치해 수변상권을 아우르는 지역 명소로도 발돋움 할 전망이다.

한편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트럴에비뉴’ 분양홍보관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31-7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