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농촌사회공헌인증 획득… 사회공헌 노력 ‘인정’
승강기안전공단, 농촌사회공헌인증 획득… 사회공헌 노력 ‘인정’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12.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마을과 자매결연… 농촌발전 다양한 활동 지속 펼쳐 ‘공로’

공단, 안전사랑나눔․이웃사랑나눔․농촌사랑나눔 등 테마별 공헌활동 전개

▲ 승강기안전공단이 14일 농촌사회공헌인증서를 수여받고 남상문 교육홍보이사(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 전개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농촌사회공헌인증서’를 획득,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농촌사회공헌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사)농촌사랑운범운동본부가 농촌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기관‧기업‧단체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농촌사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인증요건은 농촌사회공헌활동 기간이 3년 이상 경과하고 농촌사회공헌활동이 탁월한 기관‧기업‧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공단은 14일 오후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5회 농촌사회공헌인증서 수여식’에서 남상문 교육홍보이사가 참석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공단은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의 고유업무 외에도 농촌마을 자매결연, 농산물 직접 구매 등 활발한 농촌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로 이번에 ‘농촌사회공헌인증’을 받았다.

승강기안전공단은 농촌사회공헌활동의 비전을 ‘누구나 살고 싶은 복지 농산어촌 조성’으로 정하고 ▲안전사랑나눔 ▲이웃사랑나눔 ▲농촌사랑나눔으로 운영체계를 구축해 추진하고 있다.

‘안전사랑 나눔’은 올바른 승강기 이용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캠페인, 사회복지 취약시설의 승강기 안전장치 설치 및 환경 개선, 승강기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피해자 돕기, 승강기 안전관련 교육기부 등이다.

또한 ‘이웃사랑 나눔’ 분야에서는 사회적 배려시설 봉사 및 후원, 하천 및 도시정화운동,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헌혈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농촌사랑 나눔’은 농촌마을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농번기 일손돕기, 농산물 직접 구매, 농촌체험활동 등으로 농촌사회의 소득증대에 직접적인 요인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단 남상문 교육홍보이사는 “공단은 승강기 안전 전문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지역과 상생하고 동반성장하기 위해 농촌사회공헌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농촌사회공헌인증서 획득을 계기로 농촌 소득증대 및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