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더 럭스나인' 15일 홍보관 오픈
지하철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더 럭스나인' 15일 홍보관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구래역 도보권… 김포·서울 '더블 생활권' 실현

▲ 김포 더 럭스나인 투시도.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교통만큼 확실한 흥행보증수표를 찾기란 쉽지 않다. '새 길이 뚫리는 곳이 금싸라기'라는 명제 아래 신규 고속도로 개통 호재를 누릴 수 있는 IC 인근 단지들이 큰 인기를 누리는가 하면, KTX·SRT 등 고속철도 역사나 복합환승센터 일대 단지들이 투자자들의 열기 속에 지역의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무난하며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는 '교통특화'는 역시 지하철 역세권이다. 수도권 등 도심에서 지하철은 교통 체증에 따른 피로감과 시간·비용의 부담에서 벗어나 노선상의 곳곳을 쉽고 빠르게 오갈 수 있는 최적의 교통수단으로 손꼽힌다.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역사를 중심으로 상권 및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역세권, 그 중에서도 도보 거리의 역세권 단지들이 분양시장과 전세·매매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이유다.

수익형 부동산시장에서는 더욱 큰 힘을 발휘한다. 역과의 거리에 따라 임대료의 격차가 벌어지는 것은 물론 수요와 직결되는 공실률, 환금성에도 영향을 끼친다.

김포도시철도 개통이 임박해오며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김포시내 부동산중개업자 A씨는 "역에서 먼 신축 오피스텔보다 출구역세권에 위치한 입주 5년차 오피스텔의 임대료가 수십만 원이나 높게 책정되기도 한다"면서 "김포도시철도의 경우 2량으로 운행돼 수용 인원이 많지 않은 탓에 시발역 쪽으로 수요가 몰리는 현상도 감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A씨가 유망 단지로 소개한 곳은 오는 15일 홍보관 오픈을 앞둔 ㈜안강건설의 '김포 더 럭스나인'이다.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도시철도의 시발역인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을 자랑한다.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1,613실(예정)과 540여 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되는 매머드급 복합단지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안강건설은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실을 이달 1차로 공급할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에서 양촌역은 도보 5분, 구래역은 도보 10분 이내 거리다. 양촌역을 기준으로 종착역이자 서울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의 예상 소요시간은 28분대다.

김포공항역에서는 홍대입구와 여의도를 10분대, 서울역과 고속터미널역을 20분대, 종로3가역을 40분대, 강남역을 50분대에 오갈 수 있어 서울 곳곳이 한 시간 안팎으로 가까워진다.

뿐만 아니라 시내버스와 광역버스가 모여드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가 가깝고, 차량 이동 또한 편리하다. 특히 제2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대곶IC가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km에 위치해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다. 파주, 일산 등 서울 외곽 도시들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반경 2km 거리에 조성되는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의 7만여 배후수요도 교통여건 못지않은 강점이다. 직주근접성은 물론 산단 조성에 따른 비즈니스·생활 인프라 확대 효과도 상당할 전망이라 임대수익률과 미래가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단지는 유니크한 외관에 더불어 안팎의 설계에 각별한 공을 들였다. 먼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소형특화평면에 더불어 개방감 있는 우물천장, 지역 최초 '펫 하우스' 인테리어도 선보인다. 최첨단 IoT 시스템과 비디오폰(홈오토), 일괄 소등스위치 등으로 구현할 스마트 라이프도 기대를 모은다.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부대시설도 고루 갖췄다. 단지는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와 함께CCTV 등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철통보안'도 제공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 약 540m,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30-304번지에서 오는 15일 정식 오픈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