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에 누리는 역세권 프리미엄 '검단사거리역 EG the 1'
합리적 가격에 누리는 역세권 프리미엄 '검단사거리역 EG the 1'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 품은 택지지구 아파트… 중소형 인기평면 선보여

▲ 검단사거리역 EG the 1 단지이미지.

(가칭)마전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검단사거리역 EG the 1(이지더원)'이 생활가치와 미래가치를 누리는 8가지 프리미엄을 앞세워 내집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통 건설명가 동양건설산업과 신도시건설 전문가 라인건설이 함께 참여해 두 건설사의 강점을 그대로 반영할 고품격 주거공간이 탄생할 예정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청약과 계약이 줄을 잇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역세권 프리미엄으로 순조롭게 조합원을 모집중인 이 단지는 인천시 서구 마전동 2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12층, 15개동, 총 705세대(예정) 규모이다. 평면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소형 평형대인 59~84㎡로 구성된다.

검단 마전지구는 뛰어난 입지와 배후수요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택지지구다. 마전지구는 바로 옆 340만평 규모의 인천검단신도시의 특급수혜지역으로, 인천시 서구 원당, 당하, 마전, 불로동 일대 1,120만㎡에 조성되며, 2023년경 약 18만명이 입주할 예정으로 마전지구로 인구유입이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택지지구는 기존 도심 생활 인프라를 누리면서 산과 공원의 쾌적함까지 느낄 수 있는 환경을 갖춰 주거선호도가 높다. 서울 도심과 인접한 지역의 경우 서울로 직주근접이 용이하고, 합리적인 분양가로 입주 부담이 적어 내 집 마련이 수월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시장의 큰 축 가운데 하나가 신도시·택지지구 시장이었다. 분양가상한제 탓에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 '신도시·택지지구=분양성공'의 공식이 만들어 질 정도였고, 검증된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수요자들의 청약이 쏠려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 지역은 최근 발표된 부동산대책에 영향을 받지 않는 규제 FREE지역으로 내집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더 높다.

'검단사거리역 EG the 1'은 마전 택지지구 내 들어서면서도 도보역세권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확보된 알짜 단지다. 인천지하철 2호선 검단사거리역 도보역세권은 물론 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검단사거리역 EG the 1'은 검단사거리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해 더욱 기대감이 높다. 또한, 시외버스정류장 및 걸포IC, 김포IC, 청라IC를 통한 광역 교통망도 확보해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난 편이다. 단지 도보권에 검단초, 금곡초, 능내초, 검단중, 마전고, 검단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검단도서관과 검단사거리의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문 교육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쇼핑문화시설과 검단먹거리타운, 우체국, 복지센터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더불어, 지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가현산 등산로가 단지 바로 옆에서 출발하며, 토당산, 큰짝산, 능내공원 등 단지 인근으로 산과 공원이 위치해 있고 경인 아라뱃길, 수향8경을 비롯해 국내 최대 환경문화테마공원인 드림파크도 인접해 쾌적한 힐링타운으로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검단사거리역 EG the 1'은 4Bay구조의 혁신적인 설계뿐만 아니라, 15개동 각각의 최상층에 타입별로 다락방이 조성된다. 아이들의 플레이룸, 가족 시에터룸, 게스트룸 등 입주자의 재량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고 향후 '다락방'이라는 희소성으로 더 큰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전용 59㎡에는 2개층으로 구성되는 펜트하우스도 3개동 최상층에 공급될 예정이다. 넉넉한 동간거리와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작은 도서관, 입주민 커뮤니티시설 등 알짜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진행 관계자는 "검단사거리역 EG the 1은 700만원대부터 시작되는 합리적인 가격과 역세권 프리미엄 등 검단마전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에 위치해 추후 시세차익도 기대되며,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를 하고 택지지구 내에 조성되기 때문에 사업의 안전성이 보장되며 특히, 최근 해당사업부지 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화전기공업 부지의 토지소유권 이전등기를 완료하여 사업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핵심역세권 아파트부지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검단사거리역 역세권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인근 아파트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것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까지 크게 노려볼 수 있어 더욱 큰 인기가 예상된다.

주택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당하동 1115-2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