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LH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상업용지 분양설명회 1천여명 몰리며 ‘관심’LH대구경북지역본부, 상업용지 10필지.주차장용지 1필지 등 1만㎡ 규모 분양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8  16:46: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12월 19일부터 LH청약센터서 인터넷접수만 가능… 20일 낙찰자 발표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아파트 5천여가구 건립 등 신도시 개발 예정

   
▲ LH대구경북지역본부가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상업용지 10필지 및 주차장용지 1필지 등 11필지에 대한 분양에 나선다.<사진은 LH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6일 개최한 분양설명회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LH대구경북지역본부가 6일 경산시 하양읍 소재 대구가톨릭대학교 B7강당에서 개최한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 토지분양설명회’에 1,000여명의 시민이 몰려와 장사진을 이뤘다.

700여석의 강당을 가득 메우고 좌석이 없어 문 입구까지 빼곡이 선 시민들은 ‘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의 저자 시루씨의, ‘격변하는 부동산 시장 속에서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전략과 소액투자 노하우’와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의 토지분양설명회’에 귀 기울였다.

LH 분양담당자는 “생각보다 너무 많은 분들이 설명회에 참석해 이 지역의 비전과 가치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 현장에서 이루어진 상담을 미루어보아 이번 용지 공급에 매우 높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분위기를 설명했다.

경산하양 택지개발지구의 첫 용지분양인 이번 공급은, 상업용지 10필지와 주차장용지 1필지 등 11필지 10,000㎡ 규모로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4시까지 LH청약센터(http://apply.lh.or.kr)를 통한 인터넷접수만 가능하며, 20일 오후 4시 30분 개찰하고 당일 오후 5시 30분 이후 낙찰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며, 대금납부는 3년 6개월 무이자 분할납부 조건으로, 계약시 낙찰가격의 10%를 납부하고 잔금(낙찰가격의 90%)은 매 6개월 단위 7회 균등분할 납부하면 된다.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는 대구가톨릭대학교 뒤편,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1,630㎡규모 4,999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서 인구 1만1,806명이 상주하는 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2008년 건설교통부로부터 택지개발예정지구로 지정된 경산하영택지개발지구는, 2014년 12월 개발계획을 승인, 2015년 12월 실시계획을 승인하고 2017년 택지조성공사에 착공, 2019년말까지 택지개발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 지역은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일대학교, 호산대학교, 대구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교가 인접한 데다, 1km 남짓한 거리의 경산지식산업단지 배후 주거지역으로 촉망받고 있어 주거도시와 대학도시, 산업도시의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중심상업지구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지구의 상업용지는 전체 택지의 약 3,56% 정도의 규모로, 전체 신도시 규모대비 적합한 규모로 희소가치가 높아 향후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 하양역이 2021년 말 개통예정에 있으며, 완성된 대구혁신도시와 연계한 도시 네크워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양지역 공인중개사 대표는 “최근 하양의 개발 분위기가 범상치 않다”며, “경산하양택지개발지구는 하양최초, 최대 규모의 도심뉴타운인데다 경산지식산업단지 배후주거도시 기능을 더해 향후 지속적인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며, “하루라도 빨리 이 지구에 땅을 확보하는 것이 이익일 것”이라고 밝혔다.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