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 포토뉴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샵 개최소속 여성 임직원 경력개발 위한 동기부여 및 비전 공유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8  15:08: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7~8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진행된 ‘여성 경력 개발의 날’워크샵에 참가한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헬렌 멜키스트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 사장 ‘여성 리더십 함양 주제’ 강연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여성 임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여성 경력 개발의 날(Women Career Development Day)’ 워크샵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샵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코리아 소속 여성 임직원까지 참가 범위를 확대해 볼보그룹코리아 전사적인 차원으로 개최됐다. 특히 볼보그룹코리아 소속 여성 임직원들이 스스로의 경력 개발을 위한 비전을 설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본사 임원 초청 특강 등의 다채로운 1박 2일간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올해 워크샵의 특별 1일 강사로 참석한 헬렌 멜키스트(Helene Mellquist)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부문 사장은 ‘여성 리더십 함양’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헬렌 사장은 비교적 남성 중심적이라고 인식되는 건설기계 및 상용차업계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 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여성 리더십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보냈다.

또한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여성 임직원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자신들의 능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에서 다양성과 리더쉽에 있어, 여성 임직원들의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특강의 또 다른 연사로 초청된 최명화 강사는 ‘셀프 브랜딩’을 주제로 볼보그룹코리아의 여성 임직원들에게 조직에 대한 이해와 자기 성찰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행복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워크샵에 참가한 100여 명의 볼보그룹코리아의 여성 임직원은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등 발전적인 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볼보그룹은 스웨덴 본사 차원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이 전혀 없는 여성 친화적인 업무 환경과 기업 철학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또한, 임원과 관리자급 인력을 채용할 때 남녀 의사결정권자 비율 균형을 맞추는 등 성별에 따른 차등 없이 여성 임직원들이 개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력개발 멘토링 및 코칭 등의 그룹차원의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