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방종합
아디다스, 부산체육발전기금 1억원 전달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대회 참가비 일부인 1억원 기부
부산=김두년 기자  |  donyen@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8  13:20: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부산시는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오는 11일 시청에서 부산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내 올바른 스포츠 문화 확립 및 활성화를 위해 ‘체육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서병수 시장, 아디다스 코리아 강형근 부사장, 부산MBC 허연회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지난 4월에 개최한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 참가비 일부로, 부산체육발전을 위해 부산시체육회 및 부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2014년부터 매년 체육발전기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참가비 중 1억 원을 기부했다.

아디다스 코리아 강형근 부사장은 “이번 기부금을 통해 지역 스포츠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산시와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감으로써, 회사에게는 새로운 도전이 되고 스포츠를 향한 뜨거운 열정을 지닌 부산 시민들에게는 보다 즐겁고 다양한 스포츠문화 행사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디다스는 지난 2012년부터 5회 연속으로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대회를 개최했으며 2013년 부산광역시와 함께 부산시민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문화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