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전입자 위한 생활가이드북 제공…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오피스텔 공급
하남시, 전입자 위한 생활가이드북 제공…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오피스텔 공급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12.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위치도.

최근 경기 하남시는 미사, 위례 등 신도시 개발로 인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타 시, 도 전입자를 위한 생활가이드 북인 ‘뉴 스타트 행복하남’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생활가이드북은 하남시의 일반현황과 민원안내, 교통, 복지, 생활, 문화 및 체육시설 등 편리한 민원서비스의 전반적 내용이 담겨 있다. 제작부수는 총 1만부로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민원실을 통해 전입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로 전입하는 세대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는 취지로 제작된 책자인 ‘뉴 스타드 행복하남’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한 하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면서, “하남시 인구 급증에 대한 현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하남시는 현재 신도시 개발 및 교통호재와 각종 조성 사업들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인구유입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강동첨단업무지구, 고덕복합업무단지, 지식산업센터 산업용지 등으로 풍부한 배후수요의 직주근접 단지들도 들어서 있어 인근 사업근로종사자들도 주목하고 있는 곳으로 꼽힌다.

작년에는 신도시 개발을 위한 대중교통망 확대와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2016 지속가능 교통도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그 중 하남시 미사지구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광역교통망을 이용 가능한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오피스텔의 공급 소식으로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피스텔 인근으로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 및 하남경찰서, 하남시청 등 행정시설도 가까워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편으로는 미사역 개통 예정 소식과 서울~세종고속도로를 비롯해 서울외곽순환도로 및 중부고속도로를 통한 진입이 용이하며,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단지로 눈길을 받고 있다.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일대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