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LG하우시스, ‘안중근의사기념관’ 개보수현충시설 개보수 지원 활동 등 애국 사회공헌활동 적극 전개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17:18: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안중근의사 기념관 시설개선 준공식.

LG하우시스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안중근의사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며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 활동을 적극 펼쳐가고 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안중근의사숭모회 김황식 이사장, 안중근의사기념관 이영옥 관장,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 오진영 국장, 서울지방보훈청 이경근 청장,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개선 준공식을 가졌다.

안중근의사기념관은 항일 독립운동에 앞장서다 하얼빈 의거 후 뤼순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생애 기록과 유품 등이 전시돼 있는 곳으로, 일제시대에 민족정기를 탄압하는 조선신궁이 있던 현재 위치에 1970년에 처음 개관한 후 2010년에 신축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초부터 시작한 개보수 공사를 통해 안중근 의사 추모식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기념관 내부 강당의 노후된 바닥과 출입문을 교체, 관람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서 안중근의사숭모회 김황식 이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생애를 바친 안중근 의사님의 숭고한 정신이 잊혀지지 않고 후대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 CHO 김장성 상무는 “국내 건축자재 선도기업으로서 안중근 의사님과 같은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는 일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도사랑 청년캠프 등 나라사랑 정신을 잇는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15년부터 애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을 시작해 지금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 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등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이번에 안중근의사기념관까지 총 5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활동을 진행했다.

이밖에도 LG하우시스는 올해 국가유공자 4명, 해외참전용사 2명을 선정해 자택 개보수 지원 활동을 펼쳤으며, 내년에도 현충시설 개선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 등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선조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잇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