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캠프하우즈 첫 도시개발사업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 관심
파주 캠프하우즈 첫 도시개발사업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주거환경·개발호재 3박자, 확정공급가·이자안심보장제 ‘인기’

▲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 하우스토리 광역조감도.

주한미군이 떠난 파주 캠프하우즈는 2014년부터 사업을 준비해 왔다. 도시개발구역지정 및 사업진행자를 지정을 완료하고 사업을 준비해왔으며 실시계획 인가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는 단계이다.

현재 캠프하우즈는 실시계획 단계에 있으며 관계기관의 협의를 완료했고, 지난 5일 환경영향평가를 마쳐 사업진행이 원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파주시내 주한미군공여지 중 첫 도시개발사업인 캠프하우즈는 도시계획 및 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되면 5년간 기존 심의대로 진행된 사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단계로 접어든다. 실시계획 인가 후 토지보상 및 부지조성공사가 이뤄지며 공공주택 공사 착공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진행이 활발히 추진중인 캠프하우즈에 가장 먼저 선보인 아파트인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는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110-11번 일원에 공급된다. 이곳은 캠프하우즈(구 미군기지) 부지 내에 입지한다. 파주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가 있는 파주원더풀파크는 총 개발면적 1,086,544㎡로 이르는 규모로 공원, 문화, 레저, 관광, 상업, 주거가 융합된 도시로 개발된다.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는 일산호수공원의 약 1.5배가 되는 규모로 '수변문화월드', '키즈테마월드', 영화·드라마 한류체험이 가능한 '한류무비월드', 공원 문화주거단지인 '명품주거월드', '힐링레포츠월드', '문화컨벤션월드', '캠프스테이월드' 등 총 7개 테마를 갖춰 계획되는 복합 신도시다.

수변을 따라 수변문화월드와 아파트 공급이 이뤄지고, 북쪽으로 즐길거리 등을 배치해 실 거주의 품격을 높였다.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의 주거단지와 유럽풍 상가주택형 중심상가를 조성할 예정이다.

대규모 사업인 만큼 교통호재가 풍부하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인 삼송역에서 금촌역을 연결하는 금촌- 조리선이 추진중이고, 서울~문산간 고속도로가 2020년 개통된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와 제2통일로, GTX파주 연장선이 확정돼 수혜가 기대된다.

자체 수요뿐 아니라 외부에서 유입되는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LG 디스플레이 OLED 공장신설과 파주 통일로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개성공단 입주기업을 위한 제조, 물류 및 비즈니스센터, R&D센터 등 복합물류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49만5천㎡의 부지에 1,41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이다.

이러한 호재를 갖춘 파주 원더풀시티 내 첫 번째 아파트로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가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개발사업으로 진행되며, 지역주택조합의 위험성이 모두 배제된 사업지로 더욱 매력적이다.

'캠프하우즈' 미군부대 부지에는 테마형 공원이 조성되며 주변 도시개발 사업지에 공급돼 100% 토지계약이 완료됐다. 또한, 확정분양가를 도입해 조합원들에게 추가적인 부담이 없게 했다. 여기에 안심이자보장제를 적용하며, 발코니 무료확장 서비스도 제공된다.

탄탄한 조건에 저렴한 분양가격도 눈길을 끈다.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3.3㎡당 760만원대로 분양하는 만큼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남광토건의 책임시공으로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 단지는 총 1035세대로, 지하2층~지상 26층 8개동 전용 59㎡~148㎡로 중소형에서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전용 59㎡ 569세대, 77㎡ 414세대, 111㎡는 46세대, 148㎡는 6세대로 구성됐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량이 우수하도록 설계했으며, 전동 필로티 설계를 선보여 바람 길을 만들어 준다. 또한 공원형 단지설계로 단지 내 녹지공간과 단지 앞 수변공원을 연계한 친환경적인 단지로 만들 예정이다

특히, 모든 면적이 4bay구조로 채광, 통풍, 환기가 뛰어나며 일반 아파트 대비 층고를 10cm정도 높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함으로 소형면적에서도 드레스룸 및 팬트리 등을 계획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또 111㎡의 경우 세대통합형과 세대분리형으로 구성했다. 세대통합형은 침실 4개로 5인 이상 가족도 여유롭게 거주할 수 있도록 꾸몄다. 세대분리형은 현관을 2개로 분리해 한곳은 침실2개와 주방, 거실, 욕실, 드레스룸 등을 배치, 2~3인 가족이 컴팩트하게 거주할 수 있다. 한곳은 침실1개, 주방겸 거실, 욕실을 배치해 1~2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월세수입을 누릴 수 있으며, 2가구의 편리한 거주가 가능하다.

희소성을 갖춘 펜트하우스도 6세대 공급된다. 하층부와 상층부를 연결했고, 상층부나 하층부에 각각 전용 테라스를 갖췄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 단지 앞 수변공원을 쾌적함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사업대상지의 토지확보가 모두 이뤄졌고, 남광토건의 책임시공을 통해 안정성까지 담보되는 사업지로 환경영향평가 후 실시계획인가가 임박해 파주 및 고양시 일대의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하우스토리' 주택홍보관은 야당역 인근인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102(유은빌딩)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