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인사/동정/부고
공노총 최병욱 수석부위원장, 공직박람회 참석"공무원 준비생에게 공직 업무 등 중요한 정보 얻는 기회 되길 소망"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10:37: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공노총 최병욱 수석부위원장(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 가운데)이 지난 6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공직박람회'에 마련된 국토교통부 홍보부스에서 국회 황영철 의원(오른쪽 첫번째),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왼쪽 두번째) 등과 함께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최병욱 수석부위원장이 공무원노조를 대표해 지난 6일 개막한 '국민이 주인인 정부! 함께할 인재를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공직박람회’에 참석했다. 공노총은 공무원노조를 대표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석했다.

올해 공직박람회는 45개 중앙행정기관, 3개 헌법기관, 17개 광역자치단체 등이 참석해 다양한 공직 채용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정보제공의 장이다.

지난 6일 열린 개막식에는 최병욱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국회 자유한국당 황영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김승호 소청심사위원장, 오동호 국가인재개발원장, 조병제 국립외교원장 등 국회, 정부, 학계를 대표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2017 공직박람회에서 공노총 최병욱 수석부위원장(왼쪽)을 비롯해 국회 황영철 의원(중앙 왼쪽), 이재정 의원(중앙 오른쪽),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오른쪽)이 경찰청 홍보부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날 참석한 내외 귀빈들은 평창 동계올림픽 흥행을 위한 연예인 응원단과 함께 응원 안무를 선보였다.

아울러 최병욱 수석부위원장(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은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황영철 의원, 이재정 의원과 함께 박람회장에 마련된 국토교통부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공노총 최병욱 수석부위원장은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이번 공직박람회를 통해 공직 업무에 대한 정보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6일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열린 '공직박람회'에 공노총이 공무원노조를 대표해 참석했다. 사진은 (오른쪽부터 )최병욱 수석부위원장, 국회 황영철 의원,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이재정 의원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