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에너지
석유관리원 블로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정보 콘텐츠 발행, 이벤트 실시, 캐릭터 개발 등 국민 소통 활성화 노력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10:14: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한국석유관리원이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 SNS상을 수상한 가운데, 시상식 이후 수상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신성철 이사장을 대신해 상을 수상한 이정민 경영기획처장(왼쪽)과 SNS 운영 담당자 이혜진 대리.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블로그를 운영한지 반년 만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 SNS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블로그 개설 반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지난 6일 열린 ‘제 27회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우수 SNS대상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석유관리원에 따르면, 블로그는 올해 5월에 개설돼 운영기간이 길지 않음에도 매주 약 5,000명의 이용자가 꾸준히 방문하는 등 국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관련 정보를 비롯해 정부 정책과 생활상식 등 다양한 이야기를 국민들이 좀 더 알기 쉽도록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포토툰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이미지 콘텐츠로 발행하고 잇다. 또한 국민 참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꾸준히 확대 중이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면서 각 채널 이용자의 특성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국민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지어준 이름을 가진 ‘유(油)반장’ 캐릭터를 개발해 보다 친숙하게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적극 움직이고 있다. 

석유관리원 신성철 이사장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국민의 시각에서 고민하며 소통해 온 노력한 결과"라며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 국민이 원하는 일을 하는 기관,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알찬 특화설계로 방문객 ‘호평’ 쏟아져
2
보쉬 전동공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군포점서 브랜드데이 개최
3
‘최고의 기술력’ 대우건설, 해외로 팔리면 국부 유출 불가피
4
GTX·SRT 개발호재 품은 '오산 세교 건영아모리움 센트럴포레' 관심
5
‘지역번호 02’ 프리미엄의 힘… 집값 상승률 견인한다
6
인사 / 국토교통부 과장급 전보
7
신도시·원도심 더블수혜, '김포 북변5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