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with 카마라타 콘서트 오는 9일 개최
크리스마스 with 카마라타 콘서트 오는 9일 개최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12.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마라타뮤직컴퍼니 연말 콘서트 포스터 이미지

국내 중소기업인들이 오는 9일 주한 외국인 음악 동호회 ‘카마라타뮤직컴퍼니’와 함께 뜻 깊은 연말 콘서트 공연을 갖는다.

‘카마라타뮤직컴퍼니’에 소속된 외국인들이 낯선 땅 한국에서 생활하며 느꼈던 ‘향수’를 통해 탈북민들과 교감하기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이 공연의 수익금은 '탈북민 소셜벤처 설립기금' 및 '청각장애인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콘서트의 좋은 취지를 전달받은 국내 중소기업인들이 후원을 자처했다. 이번 공연에 후원하는 업체는 유나이티드에어라인, 한국가스에너지 등 약 20개 업체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스웨덴, 도미니카공화국, 슬로바키아, 라트비아 대사 등이 VIP 관객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빠짐 없이 헨델의 메시아 공연을 펼쳤던 카마라타 뮤직 컴퍼니는 이번에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의 노래로 구성된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화합을 향한 소망’이라는 주제 아래 탈북민들과 한국인들이 하나가 되길 기원하는 특별한 취지로 의미를 더했다. 

지휘자 겸 대표 라이언 게슬이 직접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카마라타 뮤직 컴퍼니의 대표 얼굴인 ‘카마라타 코랄’이 주축이 돼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외국인 음악 동호회로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 단체는 그 실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국제음악회’ 등 국제적인 규모의 음악회에서 호연을 펼친 바 있다. 이번 공연에는 아이돌 그룹 메이메이의 멤버 제인이 MC를 맡아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공연 주최측 관계자는 "주한 외국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캐롤로 공연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