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독산역 롯데캐슬’ 12월 1일 견본주택 개관
롯데건설, ‘독산역 롯데캐슬’ 12월 1일 견본주택 개관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11.2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84㎡, 총 919가구 공급, 최대 8년 거주 가능

▲ 독산역 롯데캐슬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롯데건설이 오는 12월 1일 독산역 인근에 ‘독산역 롯데캐슬 뉴스테이+’ (뉴스테이 플러스, 기업형 임대주택)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일대 옛 롯데알미늄 공장부지에 들어서는 ‘독산역 롯데캐슬’은 지하 3층 ~ 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19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59A㎡ 238세대, 59B㎡ 238세대, 59C㎡ 126세대, 84A㎡ 178세대, 84B㎡ 139세대로 구성되며 롯데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가 적용된다.

■ 12월 1~4일 특별, 5~7일 일반…청약통장 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 가능

‘독산역 롯데캐슬’은 중산층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주택인 만큼 주거기간은 8년을 보장하고 임대료 상승 역시 연 5% 이내로 제한했다.

청약 신청은 청약통장 여부와 상관없이 19세 이상 성인이면 청약이 가능하되 무주택자에게 우선공급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약 일정으로는 오는 12월 1일부터 4일간 견본주택에서 특별공급 접수를 받으며, 일반공급은 5일~7일까지 3일간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특별공급 5일, 일반공급은 12일이다. 이어 14일~15일 양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특히,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경우 자격 요건은 혼인 기간이 7년 미만 또는 만 0~7세 영유아 자녀로 구성된 세대면 신청 가능하다.

■ ‘독산역 롯데캐슬’ 샤롯데 서비스 제공

‘독산역 롯데캐슬’은 롯데건설이 직접 임대관리를 맡아 롯데건설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롯데건설 뉴스테이에서만 이용 할 수 있는 그룹 제휴서비스인 ‘샤롯데(Charlotte) 서비스’가 제공된다. 대표적으로 입주자들이 주거지를 옮겨야 할 경우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같은 단지 내 또는 다른 지역의 롯데건설 뉴스테이 단지로 이동할 수 있다. 퇴거 3개월 전 통보 시 중도 퇴거에 따른 별도 위약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뿐만 아니라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생활가전 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카셰어링, 조식 배달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아이돌봄 서비스와 홈클리닝 서비스 등의 생활서비스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경로당, 북카페, 어린이집,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등이 조성된다.

이 외에도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세대지하창고(유상제공), 100% 지하주차장 설치 및 재능기부자 대상 특별공급을 통한 입주민 직접 강좌 프로그램도 도입할 계획이다.

■ 반경 1km이내 교통·학군·편의시설 등 인프라 조성

이 단지는 도보권내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이 자리잡고 있는 만큼 시청·서울역·용산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30분 내, 구로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역으로는 10분 내로 이동 가능한 편리한 교통환경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강남 순환도로, 남부순환고속도로, 안양-성남고속도로 등과 인접해 강남권으로 30분 내 이동 가능하며, 신안산선 시흥사거리역(가칭)이 개통되면 서남권을 대표하는 교통 요지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 내에 두산초, 가산중, 안천중 등이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반경 1km 이내 홈플러스 등 대형할인점을 비롯하여 롯데시네마, 도서관, 관공서, 문화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여기에 안양천과 독산자연공원도 인접해 주거환경 역시 우수하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독산역 롯데캐슬은 교통, 교육, 편의, 자연환경을 고루 갖춰 입지여건이 우수하고 롯데건설이 시공 및 직접 임대 관리를 맡아 공급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산역 롯데캐슬’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갈월동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