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금성·임대수요 갖춘 오피스텔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환금성·임대수요 갖춘 오피스텔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1.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정주여건·편리한 교통망… 실거주·투자수요 관심집중

▲ 성남 모란역 지웰 에스테이트 투시도.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 환금성과 임대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이 흥행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는 고정적인 수요가 기반이 되는 안정적인 입지로 투자수요뿐만 아니라 실수요까지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입지가 우수한 오피스텔은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인천대입구역 1호선 역세권 랜드마크 단지로 눈길을 끈 '송도 SK뷰 센트럴' 오피스텔은 지난 10월 청약 당시 전용 30㎡이 최고 107.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성복역롯데캐슬 골드타운' 오피스텔 역시 전용 69㎡가 지난 1월 최고 78.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관심을 끌었다. 이 단지는 신분당선 성복역이 지하 1층으로 바로 연결되는 성복동의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의 대표 상품으로 손꼽히는 오피스텔의 경우 우선적으로 공실률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입지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며 "배후수요가 풍부해 주간활동 수요가 꾸준한 랜드마크 입지에 들어서는 곳을 잘 살펴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이 분양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는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65외 2필지에 조성되며, 지하 6층~지상 14층, 228실로 구성된다.

특히,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는 더블역세권 단지로 지역 내 랜드마크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 모란역·수진역이 위치해 서울 강남, 잠실을 20분대 진입할 수 있으며 수도권 주요 도심인 판교, 분당 위례까지도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분당선 환승역인 모란역 이용 시에는 강남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수도권 주요 도심인 판교, 분당 위례까지도 10분대에 도달 가능한 뛰어난 도심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주변으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탄천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 성남IC가 있어 수서, 삼성 등 강남권은 물론 위례, 하남, 남양주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광역 교통망을 누리기 수월하다. 현재 모란역까지 운행중인 지하철 8호선의 모란~판교 연장 계획도 추진 중에 있어 개통시 큰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단지는 판교를 기반으로 한 약 25만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현재 이 오피스텔은 성공적인 조성을 마친 판교테크노밸리는 물론 완공을 앞둔 판교창조경제밸리(2019년 말 완공 예정)와 가까워 향후 판교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가천대·동서울대 등 지역 내 5개 대학교, 첨단 산업과 벤처 기업들이 소재한 분당벤처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을 비롯해 문정지구법조타운 등 약 25만명 기반의 풍부하고 다양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구도심 기반의 우수한 정주여건 역시 주목할 만하다. 성남시 구도심 유일한 평지지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중앙초, 성일중, 성일고, 동광중, 동광고 등 주요 학군과 인접해 있다.

또, 중원구청, 중원도서관, 성호시장,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모란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지난 5월에 개장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성남시립의료원이 2018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주거편의성은 물론 건강과 여가생활도 쉽게 누릴 수 있다.

성남시 구도심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개발호재도 기대된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성남시는 구도심 도시정비사업에 의한 멸실 주택 및 이주세대 증가로 풍부한 이전대체 실수요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4층, 총 228실, 전용면적 23~52㎡로 룸과 거실·주방과, 침실 2개를 갖춘 2룸 등으로 구성된다.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의 견본주택은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6946번지(수진역 4번 출구앞)에 마련되며, 12월 정식 오픈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