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소속 아파트 LH 우수단지 선정
우리관리 소속 아파트 LH 우수단지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11.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나비마을3단지·남양주별내별빛마을2-2단지

왼쪽부터 차례로 한원석 기전주임, 정성수 관리소장(이상 별내별빛마을2-2단지), 우리관리 김수태 H.O.M.그룹장(사장), 김순태 소장, 정은혜 경리대리(이상 나비마을3단지)가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우리관리에서 관리하는 김포나비마을3단지, 남양주별내별빛마을2-2단지가 올해 LH 단지관리 종합평가에서 우수단지로 동반 선정됐다.

김포나비마을3단지(관리소장 김순태), 별내별빛마을2-2단지(관리소장 정성수)는 17일 오전 11시부터 경기도 성남시 LH경기지역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7년 LH 단지관리 종합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LH공사에 따르면 단지관리 종합평가는 매년 1회 실시되며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안전관리 ▲하자 및 일상보수 ▲재활용 및 에너지 절약 ▲입주민 만족도 ▲커뮤니티 등 7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관리단지를 선정하게 된다.

786개 임대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된 2017년도 평가에서는 15개 단지가 우수단지로 최종 선정됐다.

김포나비마을3단지, 남양주별내별빛마을2-2단지를 비롯한 우수단지에는 표창장 표창패 수여와 함께 1년 간 단지관리 위수탁 건 1건에 대한 계약우선권도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포나비마을3단지 김순태 소장은 수상 후 수범사례 발표를 통해 그 동안의 추진사항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나비마을3단지는 그 동안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단지 특성을 고려해 지역의료시설과의 연계를 통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 ‘안정하십니까-어르신프로젝트II’를 운영하고,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지역사회 연계활동인 ‘주거복지 거버넌스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주민 71%의 동의를 받아 금연아파트 인증을 받아 담배 연기 없는 마을을 조성한 것은 물론 주민 복지를 위한 나눔냉장고를 관리사무소 내에 설치 운영해왔다.

특히 전기요금, 열요금, 공사비 등에 대한 절감활동을 활발히 벌인 결과 지난 20개월 간 관리비 1억4천만원을 절감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별내별빛마을2-2단지는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단지 특성상 손님들의 방문이 잦다는 점을 고려해 야간에 경로당을 게스트 하우스로 운영하고 벼, 보리, 상추, 들깨, 배추 등 각종 작물을 재배하는 힐링텃밭을 조성해 현장학습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층간소음 제로 아파트를 표방하며 층간소음 분장조정 규정을 제정해 적극 중재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