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신기술실용화 최우수 공공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동서발전, 신기술실용화 최우수 공공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7.11.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기술 진흥 및 중소기업 판로 지원 공로

[국토일보=선병규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16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신기술 또는 신제품의 실용화와 판로개척을 장려하기 위해 개최된 ‘2017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산업기술 진흥 및 판로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촉진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신제품인증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동서발전은 인증제품 판로개척 지원과 신기술 실용화 확산을 통해 최근 3년간 인증제품 243억원의 구매실적을 달성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지원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인증제품 구매확대를 위해 공공구매 T/F를 구축하고 중장기 로드맵을 개발했고, 신규 인증제품의 발전소 적용 확대를 위해 사내 전문가 운영, 기술교류 등의 노력으로 2014년부터 최근까지 29건의 신규 인증제품을 현장에 적용하는데 기여했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성장을 원스톱으로 돕기 위해 연구개발 협력사업 발굴, 발전소 현장 테스트베드 지원 확대, 구매상담회 등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 개발 신기술과 제품이 사장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분야에 확대 적용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