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산책] 재즈 피아니스트 우미진 ‘보통사람’ 음감회
[문화 산책] 재즈 피아니스트 우미진 ‘보통사람’ 음감회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11.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즈 피아니스트 우미진의 '보통사람' 음감회.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재즈 피아니스트 우미진이 최근 복합문화공간 반줄에서 ‘보통사람’ 음감회를 열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들려줬다.

우미진은 회화적인 감성과 높은 음악적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다. 선화예중고, 이대 피아노과, 버클리음악대학 재즈피아노 학사, 맨해튼음악대학 대학원 재즈피아노 석사를 거쳐 2010년 1월 <Azure Walk>를 발표하면서 한국재즈의 새 얼굴로 떠올랐다. 2집 <Tell me your story>와 3집 <보통사람>까지 꾸준한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3집 <보통사람>은 재즈의 영역을 확장시켜 보다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작곡, 편곡, 프로듀싱 뿐만 아니라 작사까지 겸비했다.

재즈 아티스트로서의 ‘하나의 감성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이 엿보이는 작품이다.

우미진은 이번 음감회에서 보통사람 수록곡들을 선보였으며 기타리스트 오성수, 베이시스트 이원술, 드러머 이도현이 함께 연주했다.

프로그램은 제주도의 푸른밤,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Tell Me your story, 여우야 여우야, Human Nature, White Road, 고공비행, 골목길, Stranger, 카페찬가 등 순으로 꾸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