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중소형 100%.공간특화 설계 적용… ‘이서 이안’ 분양 성황총 820가구 중 1단지 전용 59~84㎡ 330가구 공급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5  16:20: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전체 가구 중소형 구성․4Bay․공간활용 극대화 등 특화설계 ‘자랑’
이서 묘포장 개발 본격화 등 주변 개발호재 안고 ‘인기몰이’

   
▲ 전북혁신도시 인접한 총 820가구 규모의 ‘이서 이안’가 1단지 전용 59~84㎡ 330가구 공급이 한창이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총 820가구 중소형 대단지 ‘이서 이안’ 아파트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단지는 전북혁신도시와 인접한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은교리 653-3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전체 820가구 가운데 1단지 330가구가 이번에 공급된다.

‘이서 이안’은 실수요자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를 곳곳에 접목했다. 모든 세대를 85㎡ 이하 중소형평형으로 100% 구성한 데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 전 세대 채광 및 환기에 우수한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 혁신 평면설계를 도입했다.

실제 59㎡B 타입은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공간 실속을 높였다. 또한 84㎡ 타입은 알파룸 공간을 설계해 84㎡타입에서 보기 힘든 4개의 방으로 구성, 주부의 공간활용을 고려한 부분으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콩쥐팥쥐로와 호남고속도로를 통해 주변 지역과 빠르게 연결되는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716번 국도, 서전주 IC등을 이용하면 인근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수월해 전북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만성지구의 법원 검찰청 종사자들의 관심이 높다.

생활환경 면에서는 전북혁신도시와 만성지구 등 신흥 주거단지들과 인접해 있다는 점에서문화, 교육, 쇼핑 등에 걸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향후 총 10만1,642㎡ 규모의 쇼핑․패션 대형 유통센터인 코웰모다 아울렛(2019년 입점 예정)이 인근에 들어서면 생활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지 인근 호재인 이서 묘포장 개발도 본격화되고 있다. 위치나 규모 면에서 잠재력을 주목 받는 완주군 이서 묘포장부지는 혁신도시 배후기능을 고려해 대대적인 개발이 추진될 계획이다.

현재 전북도는 도차원에서 향후 축구장 29배 크기의 문화․체육․치유․위락 등 복합타운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혜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는 상황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전북혁신도시의 확장과 이서 묘포장 개발로 일대 신규 분양 단지들의 미래가치가 점쳐지고 있다”며 “이서 이안의 경우 직접적인 수혜효과가 예상되는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내세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서 이안’ 모델하우스는 완산구 중화산동2가에 마련돼 있다. 정당계약은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부산시, 시민참여형 2030 도시기본계획 확정
2
조건 없는 틈새 투자처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네스트'
3
아파트 ‘한파’, 상가 투자 ‘훈풍’… 교통망 구축 등 개발호재에 청라국제도시 상권 재조명
4
속초 최상의 조망 '속초 조양동휴먼빌' 선착순 계약 순항
5
지질 특성 무시한 설계가 지진 피해 키웠다
6
소비자 선호도 1등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연제' 조기완판 기대
7
우수한 교육환경 갖춘 아파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