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신도시급 대형 프리미엄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인기예감
미니신도시급 대형 프리미엄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인기예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1.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 항동지구 맞먹는 매머드급 단지… 신동아·롯데 브랜드로 신뢰성·상품성 ‘탄탄’

▲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조감도.

전체 4,682가구 중 12월(1회차) 전용 59~111㎡ 총 1,872가구 선보여

최근 분양시장에서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아파트는 일단 압도적인 규모로 해당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 또한 급증하는 인구와 함께 교통을 비롯한 각종 개발호재가 예고되며 높은 미래가치를 형성한다.

여기에 학교, 대형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들까지 조성됨에 따라 편리함과 쾌적함을 갖춘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세대수가 많은 만큼 다양한 면적으로 주거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 같은 ‘대단지 프리미엄’은 높은 환금성과 집값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며 분양시장에서 수요자의 선호도를 높이는 결과로 이어진다.

브랜드 파워를 지닌 건설사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한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는 해당 건설사들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이 어우러진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더욱 우수한 상품과 설계를 수요자들에게 선사한다.

이처럼 미니신도시급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가치가 나날이 커져가는 가운데 오는 12월 신동아와 롯데건설이 김포 고촌에서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분양에 나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자리한 김포신곡6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전체 5,113세대를 수용하는 규모다. 이 중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는 4,682세대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는 서울 구로항동지구(5,200세대)와 비슷한 규모를 자랑하는 대단지다.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물량은 지하 2층~지상 16층 26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1,872가구 규모다. 세부 타입별로는 △전용 59㎡ 186가구 △전용 74㎡ 144가구 △전용 80㎡ 154가구 △전용 84㎡ 1,043가구 △전용 99㎡ 301가구 △전용 111㎡ 44가구 등이다. 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940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가 위치한 김포 고촌은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자유로 진입이 수월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고촌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는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단지와 인접해 눈길을 끈다. 고촌역에서 한 정거장만 지나면 5,9호선과 공항철도를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과 연결되며, 서울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여의도와 서울역(급행기준)은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신논현역까지도 9개 정거장(급행기준)이면 연결돼 등 강남권 진입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김포 고촌은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벗어나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바로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도권 지역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주변을 따라 풍부한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인근 걸포지구에 교육, 문화 복합단지인 한강M-CITY가 조성될 계획이며, 고촌읍 인근에 창조형 미래도시 한강시네폴리스 개발도 예정돼 있다. 한강시네폴리스는 약 112만 규모의 문화콘텐츠 생산과 첨단 기술이 융합된 도시로 주거,산업,상업 등의 분야가 총망라된 복합공간을 목표로 조성될 계획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한강과 불과 2㎞ 정도 떨어진데다 사업지구 내 국제규격 축구장 약 7.5배 규모의 대규모 공원도 조성된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장점이다.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마곡지구보다 더욱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유치원도 신설될 예정이다. 이미 신곡초교, 신곡중교 등이 인접하고 고등학교도 예정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또한 총 11개 타입의 다양한 맞춤형 설계로 수요자의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복층, 테라스 설계(일부)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수요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수납특화는 주부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독보적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된다. 먼저 단지 내에는 4개 레인 규모의 수영장이 들어선다. 이는 수영 등 레저활동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연령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구축된다. 또한 자연친화공간(육생비오톱)을 비롯한 단지 내 조경면적이 약 35%에 달하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져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한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견본주택은 서울 강서구 마곡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4-3번지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94-1번지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