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자재&장비
에몬스가구, 2017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선정
이경옥 기자  |  kolee@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5  10:27: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2017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지난 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국장,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우수기업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해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자체 평가 결과를 제출한 기업 중 일정 등급 이상인 기업에 한해 전략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및 인재육성,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품질경영 전문가 55명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자체 평가 시스템(Quality Competitiveness As-sessment System․QCAS)을 기반으로 현지평가를 실시한 후 선정한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며, 공식적으로 공인 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그동안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17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최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2회 연속 국가대표(에몬스가구 소속)로 발탁되어 출전해, 한국의 8개 금메달 중 2개의 금메달(목공, 실내장식 직종)을 에몬스가 획득해 한국의 종합 2위(준우승) 성적에 기여했다.

특히, 지난 ‘제43회 브라질 상파울루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이어 2회 연속 금메달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6만6,200여명의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을 차지하며 제품의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 바 있다.

이경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도공ㆍ시설안전공단, 2년연속 공기업 경영평가 A등급
2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로 분양 가치↑
3
2017년 환경분야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 '쓴 맛'
4
삼성물산 '래미안 목동아델리체' 평균 25.5대 1 청약마감
5
김포시, 분양권 거래 활발… 비조정대상지역 풍선효과 ‘톡톡’
6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도약하는 마곡지구 활기… ‘마곡 파인시티’ 주목
7
이봉관 회장, 서희건설 새 먹거리로 ‘해외 발전 플랜트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