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원스톱 라이프 가능한 단지형 오피스텔 '김포 더럭스나인' 12월 분양1,613실 오피스텔·540m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조성… 2개 블록 1차 공급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5  09:00: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김포도시철도 더블 역세권·풍부한 배후수요 갖춰… 아파트급 커뮤니티 '완비'

오피스텔이 아파트의 인기를 넘보고 있다. 공실률과 환금성을 고려해 역세권 등 입지 여건이 좋은 곳에 터를 잡는 것은 물론, 주거기능에만 충실한 아파트와 달리 상업시설, 주거서비스 등을 겸해 생활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특히 아파트 단지 속 오피스텔, 여러 개의 동으로 이루어진 대단위 오피스텔 등 '단지형 오피스텔'의 경우 평면이나 커뮤니티 시설 등이 아파트 수준으로 설계돼 1~2인 가구 수요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개발에 더불어 김포도시철도 개통(2018년 11월 예정), 김포골드밸리 조성 등 굵직한 호재를 바탕으로 수도권 서부 최대 도시로 성장 중인 김포시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김포시는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를 찾는 젋은 직장인 수요자와 미래가치를 눈여겨본 투자자들이 몰려들면서 장기지구, 운양지구, 구래지구 일대의 오피스텔이 손쉽게 '완판'과 '만실'을 기록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입지 여건만큼 '규모'가 주요한 고려사항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것이다.

㈜안강건설이 오는 12월 분양을 앞둔 '김포 더 럭스나인' 역시 김포시 최대 규모의 단지형 오피스텔이라는 스펙만으로도 분양시장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과 540여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의 형태로 구성된다. 이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12월 중 1차로 공급된다.

단지는 '럭스나인' 브랜드 특유의 유니크한 외관과 실용적인 내부 설계를 선보인다. 먼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소형특화평면에 더불어 개방감 있는 우물천장, 지역 최초 '펫 하우스' 인테리어도 선보인다. 최첨단 IoT 시스템과 비디오폰(홈오토), 일괄 소등스위치 등으로 구현할 스마트 라이프도 기대를 모은다.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부대시설도 고루 갖췄다. 단지는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와 함께CCTV 등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철통보안'도 제공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 약 540m,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입지 여건도 '만점'이다. 특히 교통 면에서는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의 '더블 역세권'을 확보해,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단지에서는 시발역인 양촌역을 도보 5분, 복합환승센터에 인접한 구래역을 도보 10분 안팎에 이용할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의 종착역이자 서울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의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의 예상 소요시간이 28분대임을 감안하면 김포시내는 물론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가게 되는 셈이다.

또한 제2고속순환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대곶IC가 단지에서 직선거리 1.5km에 위치해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고, 파주·일산 등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수도권 서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자부하는 '김포골드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비즈니스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김포골드밸리는 학운 2·3·4산업단지와 양촌산업단지를 아우르는 규모로, 2만여 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2조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예측된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골드밸리에서 2km 거리에 위치해 일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제격이다.

비즈니스·생활 인프라뿐만 아니라 '수로도시' 김포의 에코 프리미엄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반경 2km 거리에 은여울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조류생태공원 등 대형 녹지와 호수가 위치해 주거쾌적성과 여가활용성이 뛰어나며,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중앙공원, 호수공원, 수변상업시설, 에코센터 등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은 12월 초 오픈 예정이다.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1차 공급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부산시, 시민참여형 2030 도시기본계획 확정
2
조건 없는 틈새 투자처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네스트'
3
아파트 ‘한파’, 상가 투자 ‘훈풍’… 교통망 구축 등 개발호재에 청라국제도시 상권 재조명
4
속초 최상의 조망 '속초 조양동휴먼빌' 선착순 계약 순항
5
지질 특성 무시한 설계가 지진 피해 키웠다
6
소비자 선호도 1등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연제' 조기완판 기대
7
우수한 교육환경 갖춘 아파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