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KTX강릉역 개통 임박… '강릉 아이파크' 분양열기 후끈강릉서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가치로 랜드마크 기대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10  16:04: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강릉 아이파크 조감도.

2018년 평창올림픽 개최와 함께 광역교통망이 대거 확충되는 강릉시 부동산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강릉시는 지난해 제2영동고속도로의 개통에 이어 올해 동서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서 수도권과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또, 올해 말에는 고속철도망도 확충될 예정으로 강릉 부동산시장에 기대감이 높아져가고 있다.

인천공항에서 원주와 평창을 지나 강릉까지 잇는 인천~강릉간 KTX가 연말 개통된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에서 강릉까지 1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게 되며 인천공항도 1시간 50분대로 도달할 수 있다. 사실상 범수도권이다.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면서 강릉시 아파트가격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강릉시 아파트값은 지난해 말보다 3.7%, 5년간 수치에서는 무려 19.0% (한국감정원 자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릉시 부동산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강릉시 최고 노른자땅에 분양을 앞두고 있는 브랜드아파트가 등장해 화제다.

주인공은 현대산업개발이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산103번지에 짓는 '강릉 아이파크'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11~20층 7개동, 전용 75~117㎡ 총 492가구 규모다. 면적별로는 △전용 75㎡ 100가구 △전용 81㎡ 19가구 △전용 84㎡ 330가구 △전용 101㎡ 3가구 △전용 105㎡ 32가구△전용 117㎡ 8가구로 구성된다.

'강릉 아이파크'는 강릉시에서는 아이파크 브랜드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파트다. 현대산업개발은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명품 설계와 시스템을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강릉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우수한 교통여건 3박자를 모두 갖추고 있다. 단지 동측에는 송정해변이 있으며, 남측에는 체육공원이 조성된 남대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동명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동명중', '경포고'도 가깝다. 이마트를 비롯해 전자랜드, 롯데하이마트 등 대형유통매장도 가까워 쇼핑을 즐기기 좋다. 안목해변, 안목항 커피거리, 경포호, 경포해수욕장 등 강릉시 주요 관광지 접근성도 뛰어나다.

교통여건도 좋다. 경강로를 통해 7번 국도 진입이 편리해 강릉시는 물론 속초, 동해 등 인접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연말 개통을 앞둔 KTX강릉역이 차로 약 10분 거리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우수하다.

미래가치도 높다. 송정 해변을 중심으로 한 송정동 일원은 평창올림픽특구로 지정돼 '녹색비즈니스·해양휴양지구'로 거듭날 전망이다. 녹색비즈니스 시범사업과 숙박시설 및 기반시설이 조성되며, 우선 계획사항으로는 로터스나인㈜이 풀빌라까지 갖춘 '로터스호텔&리조트'를 개발 예정이다.

특히, 특구 조성에 따라 배후수요가 확대되면 주변 주거시설 및 생활편의시설이 확충돼 향후 강릉 동부권을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의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4베이·판상형 위주로 구성되며 면적과 타입에 따라 후면 광폭 발코니, 주방펜트리, 광폭 거실,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최첨단 방음설계로 세대별 프라이버시는 보장은 물론 층간·벽간 소음을 예방하고, 고급 마감재를 적용해 단열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강릉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159-2번지 일원에서 이달 중순 개관할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부산시, 시민참여형 2030 도시기본계획 확정
2
조건 없는 틈새 투자처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네스트'
3
아파트 ‘한파’, 상가 투자 ‘훈풍’… 교통망 구축 등 개발호재에 청라국제도시 상권 재조명
4
속초 최상의 조망 '속초 조양동휴먼빌' 선착순 계약 순항
5
지질 특성 무시한 설계가 지진 피해 키웠다
6
소비자 선호도 1등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연제' 조기완판 기대
7
우수한 교육환경 갖춘 아파트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