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4.0시대 '수원 권선 꿈에그린'에서 통합주거서비스 누린다
주거 4.0시대 '수원 권선 꿈에그린'에서 통합주거서비스 누린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1.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다날 쏘시오, 통합주거서비스 MOU 체결… 스마트 주거서비스 제공

▲ 수원 권선 꿈에그린 투시도.

'주거 4.0 시대'가 열리면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같은 혁신이 주거 공간에 도입되면서 주거 시설에도 온·오프라인 기반의 통합주거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이다. 기존 아파트들은 전용부 시설(개인공간)의 고급 사양에 집중하고 공동시설인 주민복리 공간은 입주자 회의와 부녀회 주관 등을 통해 제한적인 서비스가 제공됐었다. 하지만 최근 건설사들이 신규 단지에 통합주거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한화건설은 국내 최대 공유기업인 다날 쏘시오와 통합주거서비스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아파트 단지 내 육아 보육 서비스는 물론, 시니어케어와 1인 창업통합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주거서비스를 통해 휘트니스센터, 영유아 보육시설, Kids & Mom's 카페, 육아용품 셰어링과 같은 주민공통 서비스는 물론 이사, 세탁, 조식배달, 시니어케어, 차량공유, 스마트 택배함 등과 같은 개별서비스와 외국어, 음악, 레저 등 activity, 메이크업, 꽃꽂이, 반찬가게 등 다양한 재능공유와 셰어오피스까지 아파트 공용부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화건설과 다날 쏘시오가 선보이는 통합주거서비스는 내년 2월 입주를 앞둔 '수원 권선 꿈에그린'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경기 수원시 오목천동 824-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지하 2층, 지상 15~20층, 3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2,40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민간택지 1호 뉴스테이다. 전용면적별로 △59㎡ 160가구 △74㎡ 928가구 △84㎡A 364가구 △84㎡B 746가구 △84㎡C 94가구 △84㎡D 108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반전세처럼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기업형 임대아파트인 '수원 권선 꿈에그린'은 사물인터넷, 금융, 보육과 교육, 가전 렌탈, 청소와 이사, 그리고 카세어링, 무인택배, 공유 등 생활편의를 도와주는 통합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교육에 대한 입주민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계획 중이며, 다양한 교육, 육아, 취미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단지 내 다양한 특화 설계도 도입할 계획이다. 단지 중앙에는 7,500㎡에 이르는 초대형 선큰광장이 조성되며, 선큰광장 주변으로 조깅트랙과,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도서관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이 위치해 단지 내 힐링라이프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지상에는 주차장이 없는 자연 친화형 단지로 설계하고, 기존 임대아파트와 차별화된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입지 환경도 우수하다. 롯데백화점·AK백화점·롯데몰·롯데마트 등 대형 유통 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주변으로 대규모 생태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쾌적성도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 거리에 오목초, 오현초, 영신중, 영신여고 등이 자리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인근에 위치한 수원공군기지 이전 사업이 진행되면 이전 부지에 주거공간 및 산업시설, 각종 문화시설과 첨단 연구개발(R&D)시설, 의료 관련 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어서 주거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보증금은 전용면적 별로 7,900~9,790만원대이며 월 임대료는 46만~58만원대로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특히 임대 보증금을 최대 구간인 1억2900~1억7790만원으로 설정할 경우, 월 임대료를 33~36만원대까지 낮출 수 있어 수원 전세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내년 2월 입주를 앞두고 있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새 집으로 이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근 재개발 이주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최적지로 평가 받는다. 실제 '수원 권선 꿈에그린' 인근에서는 수원팔달 8구역과 10구역 재개발 공사로 이주가 진행돼, 이주 수요자들의 입주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수원 권선 꿈에그린'의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27-1 중앙스포츠랜드 1층 꿈에그린 라운지에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