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설악산 품은 힐링 프리미엄 ‘한양수자인 양양’ 인기예감
동해, 설악산 품은 힐링 프리미엄 ‘한양수자인 양양’ 인기예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1.0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려한 자연경관, 각종 체육·여가시설 ‘풍부’… 미래가치·건강 ‘한 번에’

▲ 한양수자인 양양 조감도.

최근 주거 트렌드가 ‘친환경’, ‘웰빙’의 모습을 보이면서 수려한 자연경관을 품은 아파트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그동안 도심 생활에 피로를 느낀 이들이 삶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이른바 ‘힐링 프리미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이에 대한 수요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푸른 숲이 우거진 거대한 산과 맑은 감성을 풍기는 강변을 동시에 품은 단지의 인기가 거세다.

주변에 산과 강변이 있는 아파트는 높은 녹지율로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이러한 입지를 갖춘 곳은 각종 체육·레저시설들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다양한 여가활동을 하는데도 안성맞춤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변 자연환경은 분양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로 꼽히며 그 가치를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며 “이와 함께 산과 강변의 수혜를 품은 아파트는 인근 주택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까지 보이며 높은 몸값을 형성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아파트에 대한 주가가 나날이 치솟는 가운데 동해와 설악산의 수혜를 품은 ‘한양수자인 양양’이 11월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주)리건종합건설이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한양이 시공하는 ‘한양수자인 양양’은 주변에 동해와 설악산이 위치해 최적의 ‘힐링 프리미엄’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단지 뒤에는 동두산이 자리잡고 있는 등 높은 녹지율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양양종합운동장, 현산공원, 낙산해수욕장 등 여가활동을 위한 각종 인프라도 구축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양양 내 최대 규모인 28층의 초고층 높이도 자랑한다. 이밖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중소형 혁신설계도 주목된다.

‘한양수자인 양양’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내곡리 152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 76~84㎡, 총 716세대 규모다. 세부면적 별로는 △전용 76㎡ 97세대 △전용 76㎡T 4세대 △전용 78㎡ 298세대 △전용 78㎡T 12세대 △전용 84㎡A 228세대 △전용 84㎡B 65세대 △전용 84㎡C 9세대 △전용 84㎡D 3세대 등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 광역 교통망, 풍부한 생활인프라, 개발호재까지… 주거 3박자 갖춘 ‘한양수자인 양양’

‘한양수자인 양양’은 친환경 입지, 뛰어난 광역교통망과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주거에 필요한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가 위치한 양양군 일대는 굵직한 교통 호재로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우선 지난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 강일IC에서 양양IC까지 약 90분대 접근이 가능해졌다. 또 동해고속도로 주문진~속초 구간도 개통해 양양과 인접 지역 간의 이동성이 한층 수월해 졌다.

특히 광역 도로망 확충과 더불어 양양국제공항도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신규 노선이 취항하면서 국내외 운항 노선이 20개로 늘어났으며, 정부에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발맞춰 시설도 정비하고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환경도 형성돼 있다. 단지 반경 1km 내외에 양양군청, 양양시외버스터미널, 농협하나로마트(양양점), 법원, 복지회관 등이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등이 모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양양국제공항 관광단지, 오색케이블카 개발계획 예정 및 샤르망 관광단지 사업의 예정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기대되고, 포월농공단지 및 제2그린농공단지 등과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도 예상된다.

◆ 양양 최대, 최고층 자랑… 혁신설계에 다양한 커뮤니티까지 관심 ‘증폭’

‘한양수자인 양양’은 양양 최대 716세대 대단지, 28층 최고층 프리미엄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단지의 초고층으로 들어서는 만큼 저렴한 관리비와 동해와 설악산을 품은 자연환경 또한 기대된다.

또 한양수자인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남향위주의(남서향, 남동향)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중소형 혁신평면과 수납공간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피트니스, 작은도서관, 보육시설 등 양양군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커뮤니티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양수자인 양양’ 견본주택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연창리 187-1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