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 시민협의회 공개 모집
시흥시,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 시민협의회 공개 모집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7.10.27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시흥캠퍼스 조성 완료시까지 운영···지역발전 및 시민복지 향상 기여 기대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시민협의회 참가자를 오는 11월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시흥시 지역발전과 시민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의 요구, 의견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해서다.

이번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민협의회는 지난 2014년 갈등 관리를 위한 시민협의회 구성이후, 시흥캠퍼스 본격 추진 시 구성하기로 한 협의회로서 내달부터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 완료시까지 운영된다. 

시민협의회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시흥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및 배곧신도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방문 및 우편, 혹은 이메일로 신청·접수할 수 있다.

시흥시는 공공기관의 독점적 공급이 아닌 다양한 시민과 기관, 단체의 자율적 참여와 상호작용을 통해 정책을 결정하고 실행하는 능동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서울대 시흥캠퍼스 시민협의회 구성·운영으로 캠퍼스 조성계획에 대해 시민들과 숙의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과 지자체가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찾아 충실히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2013년 10월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과 관련해 ‘시흥시민의 힘’ 대표 임승철 외 370명의 시정정책 토론을 청구, 시민협의회 구성을 통해 사회적 합의과정과 공론 토론의 과정을 통해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사업의 사업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