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 견본주택 27일 개관
대우건설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 견본주택 27일 개관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10.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 '쾌적한' 주거환경, 문화복합·상업시설 풍부 '편리한 생활'

▲ 동탄 레이크 자연& 푸르지오 조감도.

■ 동탄순환로·동탄대로·동탄역(SRT·GTX) 접근성 우수···신속한 교통망 '자랑' 
■ 단지 바로 옆 초등학교, 도보 거리에 중·고교 예정···안전한 통학 환경 '기대'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동탄호수공원을 앞마당에 둔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가 합리적인 분양가와 대우건설의 차별화된 설계를 앞세워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 몰이에 나선다.

대우건설은 오는 27일 동탄2신도시 A86블록에 ‘동탄 레이크 자연&푸르지오’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1층~지상25층 아파트 8개동, 총 704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84㎡ 518가구, 민간분양으로 공급되는 99㎡ 186가구 등 총 694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동탄2신도시에서 보기 드문 중대형 평형이 포함돼 희소성이 높다는 평가다.  

‘동탄 레이크 자연& 푸르지오’는 동탄호수공원이 바로 단지 건너편에 있어 쾌적함을 누리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경기도시공사와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함께 공급하는 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와 최신 설계를 갖춰 실수요자들의 주목이 예상된다. 

대우건설이 공개한 3.3㎡ 당 평균분양가는 1,100만 원 전후로 책정될 예정이다. 여기에 중도금 이자 후불제도 제공한다. 

동탄호수공원 앞 쾌적함과 편의 동시에 누리는 단지 
2020년 3월 입주 예정인 '동탄 레이크 자연& 푸르지오'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생활편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동탄호수공원이 있고, 호수공원 내 마련된 풍부한 문화복합시설과 상업지구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며,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중·고교가 들어선다.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단지 앞으로 동탄순환로가 지나고, 동탄대로도 인접해 동탄2신도시 내 이동이 편하다. 여기에 SRT 동탄역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좋으며, 2021년 개통될 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서울 등 수도권 광역 이동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 동탄 레이크 자연& 푸르지오 문주투시도.

대우건설, 여유로운 생활공간·특화 설계···만족도 제고 기대
여유로운 생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설계도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대목이다. 

‘동탄 레이크 자연& 푸르지오’는 전체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또한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역시 우수하다. 각 동은 서로 마주보지 않게 배치돼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호할 것으로 보인다.  

세대 내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 입주민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적합하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주방에 알파공간과 다용도실이 설치되고 부부 침실에 드레스룸이 들어서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구체적으로 보면, 먼저 84A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구성되고, 부부 침실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주부들이 선호하는 ‘디귿(ㄷ)’자 주방으로 설계되고 주방 옆 알파공간이 제공된다.  

84B타입은 4베이 판상형 코너타입으로 다용도실과 알파공간이 들어선다. 84C타입은 2면 개방 탑상형 구조로 개방감이 좋으며, 드레스룸 2개가 설치되며,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99A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으며 알파공간과 베타공간이 별도로 들어서 다양한 실 구성이 가능하다. 

9BB타입은 4베이 판상형 3면 개방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99C타입은 3면 개방 탑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 했으며 다용도실, 팬트리,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과 아쿠아가든이 조성되고 정원을 감상하는 테라스 가든, 조형물과 꽃이 어우러진 갤러리 가든 등 다양한 테마의 쉼터가 들어서 쾌적한 단지 내 생활을 제공한다. 

주거환경과 보안 고려한 푸르지오 특화상품 대거 채택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절약 습관을 유도해주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대기전력 차단 장치이 각 가구 마다 설치된다.  

주방에는 초음파 싱크절수기가 적용되며, 욕실에 바닥난방을 적용하고 수납형 세라믹 욕조, 휴대폰 거치기능이 있는 매립휴지걸이 등이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은 전체 주차면을 확장형으로 시공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전기차 충전설비도 설치한다. 

강화된 보안시스템으로 단지 내 생활의 안전을 한층 강화했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된다. 지하주차장과 동 현관, 엘리베이터에는 200만 화소급의 고화질 CCTV가 설치된다.  

무인택배 시스템도 마련돼 편리한 택배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지하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비상콜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세대 내 월패드에서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이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