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총력 대비···T/F추진단 가동
목포시,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총력 대비···T/F추진단 가동
  • 목포=김형환 기자
  • 승인 2017.10.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자문팀 등 구성해 전문가, 주민과 협업 체계 구축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전남 목포시가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인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채비에 나섰다.

목포시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에 적극 참여하고자 ‘목포시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단(T/F팀)’을 구성하고 지난 18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도시재생추진단은 ▲총괄팀 14명 ▲민간 자문팀 10명 ▲행정팀 10명 등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역사·문화·관광, 주거, 복지, 일자리 등 도시재생과 연계 가능한 전문가 및 관련 부서가 협업해 시너지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인력으로 조직됐다.

특히 민간 자문팀은 전문성을 확보하고,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목포시도시재생위원으로 활동 중인 재생 전문가와 사업예정구역(동명, 만호, 유달, 서산, 금화동) 주민·상인 협의체로 구성됐다.

목포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민간 자문팀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뉴딜정책과 공모에 대한 목포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사업예정구역 공모 2곳(중심시가지형, 주거지지원형)에 대한 사업계획을 점검했다.

이밖에 발굴된 연계사업에 대해서는 참여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추진단이 2017년 도시재생뉴딜시범사업 공모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의 역사문화를 보존·활용하고 주민에게 실질적인 효과를 미치는 민간 주도의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