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이천역 초역세권 아파트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 공급쾌적성 극대화한 특화설계·19~23㎡ 서비스 면적·S타입 구성 등 ‘인기’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20  11:41: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 투시도.

경강선 이천역 초역세권 일대에 공급되는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역과 인접한 아파트에 거주할 경우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주거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지하철역이 가까울수록 통근시간을 줄일 수 있고 역을 기반으로 갖춰진 생활 인프라도 이용하기 편리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도보 5분 거리의 초역세권 아파트는 높은 가치를 평가받아 주택시장에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다.

또한 주택수요가 꾸준한 역세권 아파트는 가격상승폭까지 높게 나타나 매매시장에서 환금성도 좋아 불황기에도 항상 인기가 많다.

한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역세권 아파트는 주거 편의성이 우수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다"며, "최근에는 판교와 서울 강남을 빠르게 오갈 수 있는 경강선 라인에 역세권 아파트가 공급돼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했다.

이천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중리택지개발지구 및 이천역세권 일대의 프리미엄을 가장 먼저 누릴 브랜드 단지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판교, 강남까지 최단시간에 갈 수 있는 경강선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증일동 일대는 신규 단지의 희소성이 높아 새 아파트 이주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1군 건설사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공급에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매년 시공능력평가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는 올해 '대한민국 명품지수 7년 연속 1위', '브랜드 평가 아파트 부문 1위' 등의 수상실적을 기록하며 명품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번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 역시 다년간의 시공 노하우를 통한 우수한 상품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전 세대 4베이, S타입 등 다양한 특화설계가 눈에 띈다.

먼저 중소형 평형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대 4bay 구성으로 공간 효율성 및 쾌적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19~23㎡ 서비스 면적, 일부세대 5룸을 제공하는 S타입 구성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비롯한 1층 필로티 및 로비라운지 설치, 메인 개방형 광장 등을 단지 내 조성하며, 이천의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문화공간도 도입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컬처센터(예정), 스포츠 센터, 에듀케이션 센터(예정) 등 테마 별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먼저 컬처센터는 문화카페, 멥버스카페, 키즈카페,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스크린 골프장 등 입주민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정규 농구장 규모의 실내체육관 외 피트니스, 사우나등으로 조성되는 스포츠센터에서는 맞춤 취미활동이 가능하다. 에듀케이션 센터에서는 사업주체측이 5만여권의 장서를 기증·설치하는 도서관은 단지 입주민 가족의 문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녀의 학습을 도울 대규모 360석 독서실, 10여개의 스터디룸, 방음시설을 구비한 10여개의 개인연습실이 갖춰져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이천시 중일동 58번지 외에 들어서는 '중리신도시 힐스테이트'는 지하 3층~지상 30층, 7개 동, 총 847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60~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이천시 부악로 8, 중리동 행정A센터 401호로 방문하면 된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2018년 확정, GTX 개통 수혜지 ‘관심’
2
억대 프리미엄 따라오는 분양가상한제 아파트, 하남 포웰시티 주목
3
전포동 첫 재개발 '서면 아이파크' 조기완판 기대
4
[포토] 경북 포항서 5.5 지진 발생···서점 책 쏟아져
5
규제 무풍 안양, 풍선효과에 부동산 시장 '들썩'
6
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가 국민 안전을 지킵니다"
7
세종시 아파트값 3.3㎡당 1,000만원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