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 선보인다
코아스,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 선보인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10.1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7개 항목으로 세분화… 과학적 분석 진단

코아스가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를 내놨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사무가구 전문기업 코아스(대표이사 노재근)가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WITH)’로 오피스 라이프 크레이터로서 발돋움한다.

‘위드’는 167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체계적인 진단과 분석으로 최적의 사무환경을 제안한다. 조직문화 분석, 환경 분석, 업무형태 및 방향성 분석, 커뮤니티 관계 패턴 분석 총 4가지 항목에 대한 세부적 과제를 중점적으로 진단한다.

조직문화분석은 문화활력도, 인프라수준, 변화를 위한 투자 필요성 인식 등 조직문화특성을 분석한다.

환경분석은 업무 방해요인, 환경 만족도 등을 기반으로 사무환경개선 매트릭스를 그려 개선 영역의 우선순위와 중요도를 설정한다.

업무형태 및 방향성 분석은 개인 고유 업무 패턴부터 협업까지 향후 변화하게 될 공간적 특성을 파악한다.

이와 더불어 각각 조직원들 간 업무 및 지식 네트워크 결속을 분석해 조직 내 업무 연관관계를 파악, 부서 간 협력 의존 순위에 따른 공간 재설계가 가능하도록 한다.

코아스 관계자는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는 궁극적으로 조직 구성원 간 효과적인 지식 공유 및 상호작용을 유도해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고객들에게 사무환경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코아스 사무환경진단프로세스 ‘위드’는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