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 인접한 상가 '구월 지웰시티몰' 안정적 투자처 눈길
행정기관 인접한 상가 '구월 지웰시티몰' 안정적 투자처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0.1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투자수요 관심집중

▲ 구월 지웰시티몰 투시도.

상가분양 시장에서 시청, 도청, 법원 등과 같은 행정기관 인근상업시설이 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직종 종사자들로 인해 고정수요는 물론 이를 이용하기 위해 몰려오는 유동인구로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행정기관이 밀집한 지역은사업장이 쉽게 바뀌는 일반 기업들이 밀집한 지역에 비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상권 형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행정기관은 다른 곳으로의 이전이 쉽지 않은 만큼 꾸준한 배후수요를 얻을 수 있어 알짜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상업용부동산 2017년 2분기 임대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시청, 정부서울청사, 종로구청 등 행정기관과 가까운 광화문 일대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1.8%로 서울특별시 전체 평균(4.4%)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도청, 시청, 구청 등 행정기관과 인접한 지역의 공실률은 타 지역과 비교해 전반적으로 낮았다.

업계관계자는 "행정기관 주변에는 문화·편의시설이 복합적으로 들어서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만족도가 높다"며 "여기에 각종 기관 종사자들로 공실률이 낮고 환금성이 뛰어나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행정기관 주변에 공급되는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신영이 행정·업무·의료·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을 분양 중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과 맞닿아 있다. 지난 6월 분양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푸르지오'의 상가로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규모로 들어선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의 업무시설과,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 메디컬타운이 자리해 관련종사자 수요 확보도 용이하다.

또, 수립 25년 만에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중인 인천 대표 녹지공원인 인천중앙공원과 인접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인천 중앙공원은 남구 관교동에서 남동구까지 간선도로를 따라 조성된 폭 100m, 길이 3.9㎞, 면적 35만㎡으로 인천의 허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더욱이 현재 중앙공원의 단절된 구간을 이어 도심휴양공원으로 탈바꿈하는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향후 이곳은 인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고정 주거수요도 탄탄하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푸르지오 자체 주거수요를 포함해 주변에는 '구월힐스테이트&캐슬', '간석동금호어울림', '간석래미안자이', 주거단지 등 1만 5,000여 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GV, 터미널 등 대형 랜드마크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췄다.

사통팔달의 교통편을 갖춘 것도 강점이다. 사업지 인근에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 1호선), 버스정류장 6개소(34개 노선)가 자리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IC, 영동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JC,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의 접근성도 용이해 인천 전 지역 및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추진중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져, 인천 유일의 더블역세권을 넘어 트리플역세권으로 거듭난다.

이밖에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약 160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접근성을 높였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보행로를 따라 매장이 늘어선 구조로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일반 박스형 상가와 달리 보행자 동선을 따라 점포가 형성돼 걸으면서 쇼핑과 휴식을 취하기 좋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좋다. 여기에 일부 점포가 테라스를 활용한 테라스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차별화된 MD구성(업종구성계획)을 선보일 계획이며 상가 내에는 대형 키즈카페 등의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를 유치할 예정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5 엔타스 면세점 옆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