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 신흥교통강자 '병점역 써밋 프라움' 눈길
경기 남부 신흥교통강자 '병점역 써밋 프라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9.2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T·수도권급행전철 등 쾌속프리미엄 최대 수혜… 기대가치 급증

▲ 병점역 써밋 프라움 투시도.

'쾌속프리미엄'이 오피스텔 시장의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SRT(수서고속철도), 수도권 급행전철 등 이른바 '쾌속프리미엄'은 직주근접을 중요시하는 직장인들이 주 수요층인 오피스텔의 가치를 높인다.

특히, 쾌속 교통망을 품은 오피스텔은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 젊은 수요층의 마음을 사로잡기 안성맞춤이다. 실제 SRT 이용 시 서울 수서역에서 동탄역까지 14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다. 또 부산과 목포 등 남부지역도 2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된다. 쾌속 교통망이 조성된 기차역 및 지하철역은 주변에 활성화된 상권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경우가 많다. 이는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주거만족을 선사하며 유명세를 탄다. 투자자들에게는 풍부한 임대수요로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하게 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쾌속 교통망이 새로운 흥행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오피스텔 시장에서 젊은 1인 가구의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편리하고 빠른 교통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오피스텔 시장에서 쾌속프리미엄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병점역 써밋 프라움'이 오는 10월 분양에 나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호선 병점역과 약 200M 떨어진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SRT와 수도권 전철 급행화의 수혜를 모두 품은 최적의 '쾌속프리미엄' 단지다. 병점역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전철 급행화 추진 방안'의 최대 수혜지이기도 하다.

해당 계획이 시행되면 오는 2020년부터 급행열차 운행 횟수는 기존 1일 34회에서 68회로 늘어나고, 천안역에서 서울역까지 소요 시간은 약 40분이 줄어들 전망이다. 급행열차의 종착지는 안양, 수원, 병점, 오산 등이다. 병점역은 SRT 동탄역 간 환승체계가 구축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수원에서 오산을 잇는 동탄신도시 트램도 내년 구축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동탄신도시 트램은 수원~망포~동탄~오산 등 1단계 노선과 병점~동탄2신도시 등 2단계 노선 총 33.88km 규모로 내년 착공 예정이다. 트램은 도로 일부에 설치한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교통량 분산 효과가 예상된다.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7-15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9층 1개동, 전용 23~43㎡ 총 792실로 구성될 예정이다.

◆ 삼성반도체, 행정복합타운, 교통개발로 높아지는 기대감 '병점역 써밋 프라움'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풍부한 임대수요와 함께 대규모 개발에 따른 향후 가치가 주목된다.

'병점역 써밋 프라움'이 들어서는 화성시 병점동은 이른바 '삼성특수'가 기대되는 곳이다. 삼성전자 나노 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연수원 등 삼성 반도체 관련 시설이 대거 입점해 있기 때문이다. 이곳에는 협력업체를 포함해 약 1만8,000명이 넘는 종사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에는 IT 등 첨단산업을 비롯한 100여 곳의 중소기업이 위치해 더욱 풍부한 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이곳에는 약 9,3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축구장 52배 규모로 조성되는 '병점행정복합타운'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병점행정복합타운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성장거점지 유치를 취지로 1호선 병점역 주변 지역의 역세권 개발을 통해 공공행정,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들로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화성시는 이를 위해 약 38만㎡ 부지에 약 3,6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2018년 12월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이는 수많은 유동인구를 형성하고, 공공기관 등 다양한 시설을 유입해 새로운 수요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병점역 써밋 프라움'의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이미 '병점역 써밋 프라움' 주변에 형성된 생활인프라도 훌륭하다. 먼저 홈플러스가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와의 거리도 가깝다. 이밖에 동탄신도시를 대표하는 상가 '메타폴리스'도 차량 10 분 거리에 위치해 종합패션쇼핑몰 엔터식스, CGV 등 최신 쇼핑·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지는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분리형 구조를 적용, 주거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는 소형 오피스텔 구조에서도 상황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공간으로 안성맞춤이다. 또 '병점역 써밋 프라움'은 전용면적 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입주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공공성과 안정성을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태남건설이 시공·시행을,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분양보증을 맡을 예정이다. 오피스텔 분양보증은 아파트와 달리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다. 분양보증을 받은 오피스텔은 안정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밖에 법정대수 대비 107%를 웃도는 주차공간(606대)을 갖췄다.

한편 '병점역 써밋 프라움'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87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