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 10일’ 황금연휴… 해외인기 관광지 모델하우스에 투자자 몰린다
‘최장 10일’ 황금연휴… 해외인기 관광지 모델하우스에 투자자 몰린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9.2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분양시장, 풍부한 배후수요.인프라 활성화…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황금 연휴 이용해 홍보관 방문… 현장감 느끼고 알짜정보 얻어 ‘1석 2조’
필리핀 클락서 ‘더샵 클락힐즈’ 분양… 1차 조기완판 이어 2차사업 진행 ‘관심’

▲ 내달 최장 10일의 황금연휴로 해외여행객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해외인기 관광지 모델하우스도 투자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사진은 필리핀 클락서 분양 중인 ‘더샵 클락힐즈’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올 추석을 전후해 최장 열흘의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 연휴 기준 사상 최대 인파가 해외여행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여행객이 많이 찾는 해외관광지 내 분양물량의 경우 지역 내 실수요는 물론 세컨하우스, 투자상품 등으로 활용하려는 수요가 더해져 인기가 뜨겁다.

여행객이 많이 찾는 해외관광지의 경우 외부인의 유입이 많아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곳이다 보니 비행편이 많아 접근성이 뛰어나고,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활성화돼 있어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업계에서는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와 최근 정부가 발표한 8.2부동산대책 등으로 국내 투자가 어려워지면서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추후 국내 부동산시장의 가격안정화를 위한 강도 높은 규제들이 추가 발표될 것으로 보이면서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해외 주요 관광지로는 필리핀, 베트남, 일본, 대만 등이 있다.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입돼 상권이 잘 발달돼 있어 임대사업 뿐만 아니라 세컨하우스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이중에서도 경제성장 속도가 빠르고 자연환경이 쾌적한 필리핀, 베트남 등지의 신흥 개발국가가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필리핀 클락에서 분양하는 ‘더샵 클락힐즈’가 있다. 클락은 필리핀의 가장 큰 섬인 루손섬 내 방문 관광객 1위 도시로 31%가 이곳을 찾을 정도이며, 한국 방문객도 연 40만명이 방문하고 재방문 횟수도 10.5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요코하마타이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반도체 공장), 풍산금속, STS반도체 등 823개 기업체(2015년 기준)가 기업활동을 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클락에서도 주거중심지역에 위치한 ‘더샵 클락힐즈’는 클락국제공항이 약 5㎞ 거리에 있어 공항 접근성이 우수하다. 레이디얼로드8(고속도로)를 통해 마닐라까지 1시간 30분, 클락과 함께 특수 경제구역으로 지정된 ‘수빅(과거 美해군기지가 있었던 지역)’도 고속도로를 통해 차로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여기에 클락의 대표적인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과 썬밸리골프클럽 등이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도 반경 5㎞ 이내에 자리잡고 있다. 이와 함께 에어포스 시티병원, 여성의료원, 폰타나 레저파크 앤드 카지노, SM시티 몰 등 의료, 레저,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조망권이 뛰어난 점도 눈에 띈다. 클락 내에서 유일하게 해발 235m 위에 위치한데다 인근에 타운하우스 및 풀빌라 등이 저층으로 계획돼 있어 탁 트인 클락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전 가구에 넓은 발코니를 도입해 집안에서 필리핀 천혜의 환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발코니 창문을 열면 사시사철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집 안에서 맞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까지 가능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집안에서 마음껏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더샵 클락힐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콘도미니움 5개동, 총 512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세대구성은 ▲스튜디오타입 40가구 ▲1베드 160가구 ▲2베드 144가구 ▲3베드 120가구 ▲4베드 40가구 ▲펜트하우스1 6가구 ▲펜트하우스2 2가구로 이뤄진다.

‘더샵 클락힐즈’는 인근 클락 퍼레이드그라운드에서 홍보를 진행 중이다. 클락 퍼레이드그라운드는 클락 중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로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위해 찾는 공간이다. 홍보관에서 단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정보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해외 부동산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춘 더샵 클락힐즈에 투자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며 “이미 여름휴가를 이용해 현장에 있는 분양 홍보관을 다녀간 수요자들이 많으며 벌써 1차분이 조기 완판돼 2차 사업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