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 DMC 루센티아’ 10월 견본주택 개관
삼성물산 ‘래미안 DMC 루센티아’ 10월 견본주택 개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9.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재울뉴타운 5구역 재개발… 997가구 중 517가구(전용 59~114㎡) 일반분양

▲ 래미안 DMC 루센티아 조감도.

완성단계 접어든 가재울뉴타운 중심 입지… 생활기반시설 모두 가까이서 누려

삼성물산은 내달 가재울뉴타운 5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DMC 루센티아’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175 일원에 공급되는 ‘래미안 DMC 루센티아’는 지하 4층~지상 25층, 11개동 총 99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517가구(전용 59~114㎡)가 일반 분양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63가구 △84㎡ 442가구 △114㎡ 12가구다.

단지명인 ‘루센티아(Lucentia)’는 은은하게 빛난다는 의미를 가진 ‘루센트(Lucent)’와 중심을 뜻하는 ‘센터(Center)’, 휘장, 배지를 나타내는 ‘인시그니아(insignia)’를 결합한 단어다. 이는 가재울뉴타운의 중심에서 누리는 빛나는 라이프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래미안 DMC 루센티아’는 완성단계에 접어든 가재울뉴타운 내에서도 중심에 위치해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기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는 먼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연가초, 연희중, 가재울중·고교가 위치하며, 명문 사립초등학교인 명지초, 충암초와 특목고인 한성과학고와 명지대, 연세대 등 명문대학교도 인근에 있다.

교통편도 좋다. 인근에는 경의중앙선 가좌역과 6호선·공항철도·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있다. 또 21개의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고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서울 도심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주변에는 향후 경전철 서부선 명지대역(사업제안 단계)과 월드컵 대교(공사 단계)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다양한 편의시설과 천혜의 자연환경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홈플러스(월드컵점), 이마트(수색점), 현대백화점,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며, 평화공원, 월드컵공원, 홍제천 등의 자연환경도 가깝다. 특히 단지 후면에는 약 8,600㎡ 규모의 갈매연 어린이 공원이 조성 예정에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가재울뉴타운은 브랜드 아파트촌의 형성과 디지털미디어시티(DMC)의 배후 단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또 마포·여의도·광화문 등 업무지구가 가까워 직주근접성도 뛰어나 실수요층의 유입이 꾸준한 지역으로 꼽힌다.

이에 삼성물산은 ‘래미안 DMC 루센티아’를 실수요층의 주거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에는 수납강화형 상품이 적용되고, 래미안만의 IoT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상품, 보안 시스템,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의 특화기술이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특히, 강북 단지로는 최초로 삼성물산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음성인식 기술인 'Hi-래미안'이 적용된다. Hi-래미안은 사물인터넷 기술에 음성인식 기능이 접목된 시스템으로 IoT 홈 패드, IoT 홈 큐브, 스마트 주방TV 폰 등 세 종류로 구성됐다. 또 현관 도어폰에서 얼굴 확인으로 출입이 가능하며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인 IoT 홈큐브를 이용해 실내 미세먼지측정과 환기시스템도 음성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사우나,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으로 구성되는 커뮤니티시설과 대형중앙광장, 단차를 이용한 전망데크, 래미피트존(실외 운동공간), 옥상상부 단독정원(2단지)등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삶의 질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삼성물산 분양관계자는 “‘래미안 DMC 루센티아’는 가재울뉴타운의 중심 입지에 위치하고 입주와 동시에 생활기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만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아파트를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래미안 DMC 루센티아’의 견본주택은 종로구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는 현장 인근(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가재울 미래로2 DMC파크뷰자이 단지 내 상가)에 사전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사전 예약제로 운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