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에몬스가구,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9.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 선정

 14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4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고 있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Quality Excellence Index)는 고객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지수화한 것으로, 과거 제품 고유의 성능과 기능의 척도로 인식됐던 품질의 개념을 고객만족과 감성,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부문까지 확대 조사하고 있다.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는 총 90개 상품을 대상으로 331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6만6,2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실시,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고,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최근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종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돼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는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해 품질력을 높인 바 있다.

올해로 창립 38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