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대림산업, '고덕 아르테온' 10월 분양···고덕 새 랜드마크 부상 '기대'
현대건설·대림산업, '고덕 아르테온' 10월 분양···고덕 새 랜드마크 부상 '기대'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9.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호선 상일동역 역세권 입지·뛰어난 교육환경 자랑···올해 강남 4구 재건축 물량 中 최대 규모 1,397가구 일반분양

▲ 고덕 아르테온 조감도.

올해 강남 4구 재건축 물량 가운데 최대 규모인 '고덕 아르테온'이 내달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일반 분양 규모는 1,397가구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대림산업)은 오는 10월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서 고덕주공 3단지의 재건축 단지인 ‘고덕 아르테온’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고덕 아르테온(Artheon)은 예술을 상징하는 ‘아트(ART)’와 신을 상징하는 ‘테온(THEON)’의 조합으로, 고덕주공3단지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입지와 함께 입주고객의 자부심을 높여준다는 브랜드명이다.

고덕 아르테온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41개동 전용 59~114㎡ 총 4,06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조합원분을 제외한 나머지 1,397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이는 올해 강남 4구 재건축 조합 사업 물량 중 최대 규모다.

일반분양분은 전용별로 ▲59㎡ 101가구 ▲84㎡ 1,167가구 ▲114㎡ 129가구로 구성된다. 전체 가구의 약 91%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 고덕 아르테온 위치도.

■ 5호선 상일동역 역세권 입지 …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등 빠른 강남 접근성
고덕 아르테온이 위치한 고덕지구는 약 2만여 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신도시 규모의 주거지다. 그 중에서도 고덕지구 내 핵심 입지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출구 2개소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2개소는 추가 신설 예정이다. 2025년 개통예정인 9호선 연장선 고덕역(계획)도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망도 편리하다. 올림픽대로와 인접해 강남과 잠실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천호대로를 통해서는 강동구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상일IC가 인접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며, 2024년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광역교통망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 고덕지구 내 핵심 입지 … 교육·녹지·편의시설 등 주거여건 우수
고덕지구 내 핵심 입지에 위치해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강동아트센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고덕사회체육센터가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명일점), 현대백화점(천호점),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입점 예정인 이케아와 코스트코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좋다. 고덕지구에서는 유일하게 단지 내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구립어린이집, 병설유치원도 신설 예정에 있어 이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한영외고, 한영중·고등학교, 배재중·고등학교, 상일여중·고등학교 등 강동구 내 전통 명문교육기관도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여의도 공원 약 4배 규모의 녹지공간을 갖춘 고덕지구에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가까이에는 명일근린공원, 상일동산, 동명근린공원을 비롯해 고덕천과 길동자연생태공원 등이 있어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 국내 대표 건설사 핵심 기술 집약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제공
고덕 아르테온은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특히 이 단지는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기능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고,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가구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이 적용되며, 외출 시 가구 현관에서 조명, 대기전력, 가스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원터치 절전·보안 통합 스위치인 USS(Ubiquitous Security System)를 적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 안심카메라가 설치돼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수상자를 촬영,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안 기능이 탑재된다.

지하 주차장에 고효율 LED 자동조명제어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의 동선을 따라 LED의 조도가 자동으로 조절돼 에너지 절감효과와 함께 안전한 주차가 가능하며, 집에 사람이 없어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가 적용되며, 스마트 주방TV, 욕실폰+비상콜 버튼, 음식물쓰레기탈수기, Push&Pull 디지털도어록 등으로 주거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특히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의 층간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 저감 효과도 높다.

■ 4,000여 가구의 대단지 프리미엄 … 평면 및 커뮤니티 설계도 수준급
고덕 아르테온은 4,066가구의 브랜드 아파트로 단지 가치를 높이는 수준 높은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남측향 및 판상형 위주의 단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동간 거리도 넓게 배치해 개방감이 높다.

대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커뮤니티도 탁월하다. 고덕지구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총 면적만 1만 3,000여㎡의 집중형 커뮤니티 시설이 만들어진다.

입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되는 피트니스센터는 중앙에 인도어 트랙이 계획돼 있으며, 커뮤니티동 중앙에 위치한 선큰의 채광과 전망을 공유하기 위해 오픈형으로 꾸며진다. 외부 날씨에 영향 없이 사계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실내체육관과 스쿼시실이 제공되는 것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고객의 친목도모를 위한 커뮤니티도 특화했다. 고덕 아르테온은 맘스카페, 키즈놀이터, 키즈짐, 키즈케어룸 등을 한곳에 집중 배치한 맘스·키즈 존을 특화시켰으며, 게스트 하우스(3개소)와 클럽하우스, 게임룸, 탁구장, A/V룸, 쿠킹클래스룸, 코인세탁실 등을 마련해 입주고객의 여가 및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학습활동에 최적화된 별도의 오픈 라이브러리도 조성된다. 지상 2층 규모의 도서관을 오픈 공간으로 꾸며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이곳에는 1인 개인독서실과 인터넷 강의실, 스터디룸, 인터넷 검색실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학습활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가구별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 계절창고도 마련된다. 레저 장비나 난방용품 등 계절마다 꺼내 쓰는 물건을 보관하기 편리하다. 또 단지 내에는 경찰지구대와 우체국이 들어서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 대단지의 넓은 부지 활용한 조경 … 공원과 같은 단지 환경 구축
고덕 아르테온은 대지면적 17만 4,000여㎡에 조경면적은 8만 2,000여㎡, 녹지율은 약 47% 수준으로 공원과 같은 단지 내 주거 쾌적성을 갖출 전망이다. 아파트 주차공간은 모두 지하화해 상부는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동선을 확보했으며, 곳곳에 수경시설이 포함된 테마 조경 공간과 휴식공간도 두었다.

특히 고덕 아르테온의 조경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지의 중앙에 조성되는 데크가든과 테마공간, 카페테리아 등이 어우러지는 약 500m 길이 스트리트형 공원이다. 이 스트리트형 공원을 중심으로 1.2㎞의 단지 내 순환산책로가 연결되며, 다양한 수종의 식재를 통해 단지 내에서 계절의 변화에 따라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단지 내에는 유아놀이터와 어린이놀이터, 특화놀이터 등 8개의 놀이공간을 두어 단지 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이용이 가능토록 했으며, 별도의 체력단련시설과 스포츠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도 용이하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명일근린공원과 고덕천을 사이에 둔 쾌적한 환경을 고려해, 단지 내에서 입주민들이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글램핑 라운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고덕 아르테온은 ‘이로움 인증마크’를 획득한 친환경 저에너지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로움 인증은 강동구의 저에너지 친환경 공동주택 인증마크로, 외부환경 조성기술, 저에너지 건물기술, 고효율 설비기술 등 3개 분야의 총 52개 항목 가운데 80점 이상을 확보해야 하는 깐깐한 규정이다. 또한 설계 시 마감재나 건축자재들 또한 친환경 제품이 사용되야 한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고덕 아르테온은 국내 최고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대림산업의 핵심기술이 집약되고 4,000여 가구의 랜드마크 대단지 아파트로 프리미엄도 높다”며 “특히 남측향·판상형 위주로 설계되고, 고덕지구 내에서도 5호선 역세권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교통·교육·녹지·편의시설 등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 편의시설도 많아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아르테온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길동에 마련됐으며, 홍보관 내방객을 대상으로 VIP 고객을 모집 중이다.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