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여건 우수한 행정타운 아파트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정주여건 우수한 행정타운 아파트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교통여건 우수한 ‘행정타운 아파트’ 인기

▲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 조감도.

시흥시청 가깝고 대형마트(예정) 등 생활 인프라 풍부해 수요자 눈길

행정타운 인근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행정타운의 입지적 장점을 함께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행정타운은 그 지역의 중심지에 입지해 있는 경우가 많고, 지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이 잘 조성된 곳에 자리하고 있다. 또, 인근으로 유관기관들이 곳곳에 들어서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그에 따른 상업과 문화, 주거시설까지 함께 조성돼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게 된다.

시청과 같은 공공기관의 조성은 부동산 시세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KB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경기도청 신청사가 들어서는 광교신도시의 경우 경기도청 신청사와 인접한 '광교 센트럴타운 e편한세상 1차' 전용 100.92㎡가 입주시기인 2012년 12월에는 평균 매매가가 6억 1,000만원 정도였으나 지난달 7억9000만원까지 상승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행정타운 인근은 교통, 상업, 문화시설 등이 집약돼 있는 경우가 많아 부동산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게다가 행정타운 인근에서의 분양 물량은 한정이 되어 있는 만큼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10월 동원개발이 시흥시청 인근에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할 예정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 B-7블록은 시흥시청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하며, 시흥시청역(예정), 상업지구(예정) 등이 가까워 장현지구 내에서도 노른자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시흥 장현지구 중심에 입지해 교통, 자연, 편의시설 모두를 누릴 수 있는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3·84㎡, 총 44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트리플 역세권인 시흥시청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맨 앞자리에 입지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시흥시청역은 2018년 소사-원시선 개통과 더불어 신안산선, 월곶판교선이 예정돼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차량으로는 연성IC를 통해 제3경인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며,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상업지구(예정)도 가깝다. 능곡지구의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승지초와 능곡고를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며, 능곡도서관도 가까워 자녀의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주변으로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인근으로 크고 작은 근린공원들도 계획돼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또, 매화일반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로서 직주근접 수혜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시흥시청을 비롯해 시흥시청역(예정)을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가 높다"며 "장현지구 내에서도 가장 핵심에 위치해 있는 만큼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아 벌써부터 많은 문의전화가 걸려오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장현초 맞은편)에서 10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