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노조 10년]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출판기념식 '풍경 스케치'
[국토부 노조 10년]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출판기념식 '풍경 스케치'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9.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풍물동아리 '울림'이 국토교통부 60년·국토교통부노조 10년을 축하하는 '길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에 서 식전 공연을 펼치며 기념식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 국토교통부노조를 비롯한 지부 노조기가 출판기념식 장에 입장하고 있다. 
▲국토부노조기를 중심으로 지부 노조기가 정렬해 있는 모습.
▲ '길(道)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앞줄 오른쪽부터) 국토교통부 맹성규 2차관. 최병욱 위원장, 손병석 1차관 등이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는 모습.
▲ 국토부노조 '길(道)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국토부 소개 영상을 바라보고 있다.
▲ 국토교통부노조 지도부 등이 무대에 올라 출판 기념식을 찾아준 국토부 내외빈 등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 국토교통부노조 박성훈 수석부위원장이 국토부노조 연혁을 소개하고 있다.
▲국토부노조 최병욱 위원장이 출판기념식 기념사를 하고 있는 모습.
▲ 국토교통부 60년, 국토교통부노조 10년을 기념하며 진행된 '길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에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이 힘차게 축사를 외치고 있다.
▲ 국회 일정으로 부득이 행사에 불참한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대신해 손병석 1차관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 '길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기념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기념 떡을 커팅하고 있다.
▲ (오른쪽부터) 공노총 이연월 위원장, 맹성규 2차관,, 국토부노조 최병욱 위원장, 손병석 1차관 등 행사에 참석한 국토부 각실·국 및 정책관들이 다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하고 있다.
▲ 길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에 참석한 내외빈의 기념촬영.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국토교통부 60년, 국토교통부노동조합 10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길(道)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출판 기념식이 지난 11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국토부 손병석 1차관, 맹성규 2차관, 김재정 기획조정실장 등 국토부 실·국장 및 정책관들이 전부 참여해 노조 창립 10주년을 한 목소리로 축하했다. 또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 등 공무원노조 관계자도 함께 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날 국토부노조 최병욱 위원장은 "국토부노조를 대표해 이 자리를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국토부노조가 정책노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공무원 노동운동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